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종합우승을 향한 구미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필승..
스포츠

종합우승을 향한 구미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필승결의대회 및 결단식"

이관순 기자 입력 2023/04/13 16:07 수정 2023.07.24 22:22
- 뛰자 승리를 위해! 체육인이 한자리에 똘똘 뭉쳤다!

제61회 경북도민체전 구미시 필승결의대회 및 결단식
사진=경북정치신문
구미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필승결의대회 및 결단식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이 윤상훈 체육회장에게 구미시 단기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구미시체육회(회장 윤상훈)가 울진에서 열리는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염원하고 승리를 위한 필승결의대회 및 결단식을 지난 12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결단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초·중·고 학교장, 체육회 임원 및 선수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단기수여, 격려금 전달, 결의문 낭독,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하는 구미시선수단 840명(선수 601명, 임원 239명)이 출전하며 도민체전 종합우승을 위한 필승의지를 다졌다.

이번 울진에서 개최하는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뛰어라 희망울진’ ‘날아라 경북세상,’ ‘하나되는 화합울진’ ‘미래향한 경북체전’ 슬로건으로 300만 도민의 화합과 희망의 체전으로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울진군 일원에서 열린다, 또한 시부 30개 종목 군부 16종목(정식 26, 시범 4)이 열전을 벌인다.

울진군에서는 4월 20일 경북도민체전 성공기원 화합콘서트 전야제가 울진 연호체육공원에서 열리며, 가수 예일리, 은가은, 노라조, 박창근이 초대가수로 나와 울진군민과 도민체전에 참가한 선수 및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서하며 체전의 열기를 올린다. 다음날 21일 17시에 울진 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4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구미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필승결의대회 및 결단식후 단체사진
사진=경북정치신문

 

윤상훈 구미시 체육회장은 인사에서 먼저 선수단에게 많은지원을 해주신 구미시의회 안주찬 의장님, 구미상공회의소 윤재호 회장님, 대구은행 서준진 경북본부대표님, NH농협은행 이재호 구미시지부장님께 감사를 드린다“고 했으며, 그리고 늘 뒤에서 묵묵하게 구미체육을 뒷받침해 주시는 이성희 구미교육장님, 장종근 구미경찰서장님, 장세구 구미시의회 부의장님을 비롯한 도의원님, 시의원님, 구미시체육회 부회장님들과 재정위원님, 이사님, 종목단체 회장님, 읍면동체육회장님들 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리고 구미체육은 다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2025년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와 체육인프라 구축과 SOC사업 예산확보와 전국대회 유치를 통해 구미경제 활성화에 노력 하시는 김장호 구미시장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아울러 도민체전 구미시를 대표하는 선수단과 지도자 및 임원 여러분에게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묵묵히 훈련에 임하고 지도에 노력을 기울인 체육인들 노고에 진심으로 박수와 격려를 보낸다“고 했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도 격려사를 통해 “필승결의대회를 통해 선수단의 흘린땀방울 헛되진 않게 꼭 승리와필승을 기원한다.”면서 “구미시의회에서도 구미시 선수단이 종합우승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 밝히고 “선수단이 흘린 땀방울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격려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단합된 관심과 응원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오랜기간 힘든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선수단과 그 곁을 지켜주신 지도자, 가족 여러분에게 진심 어린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새로운 구미시대를 염원하고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열심히 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