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를 환..
정치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를 환영합니다"

이관순 기자 입력 2023/04/15 08:37 수정 2023.04.15 08:37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당사
사진=더불어민주당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더불어 민주당 경북도당은 지난 10일 방산혁신클러스터 구미 유치에 대한 논평을 내고 방위사업청이 공보한 ‘2023년 방산혁신클러스터 조성 사업’ 대상지로 구미시가 최종 확정에 환영 한다“고 밝혔다.

구미 국가산단에 조성되는 방산혁신클러스터는 2027년까지 총 사업비 499억 원을 투입해 첨단방위산업진흥센터를 건립하고 방산특화 연구·시험 실증 테스트베드 구축, 국방 신산업 연구 및 사업화 지원, 방산 창업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방산은 가장 확실한 미래 먹거리 산업 중의 하나로 향후 5년 내 방산창업 및 업종전환 100개사, 578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000억원에 달하는 부가가치 유발, 2100여명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전국 방위산업체 생산액의 34%를 차지하고 있는 구미시는 5G, ICT 기반을 탄탄히 갖추고 있어 갈수록 전자장비화하고 있는 군수무기체계의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에 매우 적합한 곳으로 국내 방산 10대기업인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주)한화를 비롯해 100여개 협력업체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금오공대 민군 ICT분야 연구소, 경운대 군사 항공전자, 구미대 항공정비 등 인재양성과 구미국방벤처센터,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구미방위산업발전협의회가 힘을 합쳐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이차전지 산업과 연계하여 밸류체인을 구성한다면 그 효과는 구미에 그치지 않고 경북 전체에 퍼져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이번 ‘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를 크게 환영하며 구미 미래 먹거리 산업을 오랫동안 준비하고 추진해 온 사업인 만큼 본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도 힘과 지혜를 모아 방산혁신클러스터가 구미의 미래를 밝히는데 최대한 협조할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