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자근 국회의원, 2023년 구미 지역의정보고회..."5월..
정치

구자근 국회의원, 2023년 구미 지역의정보고회..."5월 2일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이관순 기자 입력 2023/05/01 10:31 수정 2023.05.01 10:31
- 일하는 구미 일꾼, 대구경북 국회의원 중 법안발위 1위
- 뿌리산업, 반도체지원, 기업투자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노력
- KTX-이음 고속철 구미역 통과 사업예비타당성 통과, 방산혁신클러스터 구미 선정 등 주요 성과 보고

국회에서 개최한 첨단반도체 소재부품 특화단지 유치 토론회
사진=경북정치신문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 임명장 수여식
사진=경북정치신문
원회룡 국토부장관 구미초정 구미KTX 이음 구미통과 정책제안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국민의힘 구자근의원(경북 구미시갑)이 5월 2일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1층 다목적홀에서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구자근 의원은 21대 전반기에는 원내부대변인으로 활동했고, 윤석열 정부 선거캠프에서 정책본부 부본부장, 대통령 인수위에서는 상임기획위원에 이어 현재는 국민의힘 당대표 비서실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국회 산업위 예결소위위원장을 맡으며 비수도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예산지원에 노력하는 하는 등 산업발전과 비수도권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수립에 일조했다.

특히 국회 산업통산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대구·경북 의원 중 가장 많은 112건의 법개정안(22년 4월 기준)을 발의했다.

이 중에서 뿌리산업 지원과 중소기업 지원, 기업투자 활성화와 해외진출 기업 국내복귀 지원 등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법개정에 앞장서왔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 학자금대출금 확대, 보훈보상대상자 지원 확대, 생애최초주택구입 지원 강화 등 민생지원을 위한 개정안을 발의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구자근의원은 통합신공항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원희룡 국토부장관에게 KTX-이음 전철의 구미시 통과를 위한 수서-동대구 운행을 추가하는 사업변경안을 제안해 지난해 말 예비타당성통과를 통과했다.

구 의원은 SOC사업을 총괄하는 원희룡 장관을 구미로 2회 초청해 교통SOC투자 약속을 받아내는 한편, 이영 중기부 장관 초청행사를 통해 지역상권과 전통시장 지원 정책을 마련하도록 했다.

구자근 의원은 구미시청과 원팀(one-team)으로 활동하면서 민간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와 정부 지원 대책 마련, 투자활성화를 위한 입법활동 등을 통해 지난해 민간기업들의 11개사의 4조여원에 달하는 투자유치를 달성했다. 

 

또한 반도체, 이차전지, 탄소산업, 방위산업 등 구미시 국가산단의 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첨단산업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2023년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사진=경북정치신문
지역기업현장 방문
사진=경북정치신문

구 의원은 500억원 가량의 정부 투자가 지원되는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구미시 선정을 위해 엄동환 방위사업청장과의 면담과 수차례에 걸친 실무자 면담,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장 구미 초청을 통한 방산기업 현장간담회 등 발로 뛰는 비즈니스 의정활동에 앞장서 왔다.

최근 구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를 여는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 지방투자 촉진 특별법 개정안을 통해 지방기업 법인세율 감면, 시설투자 및 연구인력 개발 세액공제 확대, 지방근로사 소득세율 감면과 더불어 지방투자 활성화를 위한 법개정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구자근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통해 “하루에도 몇 번씩 KTX를 타고 서울과 구미를 오가며 구미 시민분들에게 희망을 주고 대한민국과 구미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초심의 마음으로 시민분들과 소통하며 정책 우선의 실용정치를 통해 지역발전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