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시, ‘나는야 식사 예절 왕’ 어린이 교육..
교육

김천시, ‘나는야 식사 예절 왕’ 어린이 교육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5/16 11:10 수정 2023.05.16 11:10
- 3월 7일부터 관내 약 2,200명의 만 6세 미만 어린이 대상, 110개소의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방문, ‘나는야 식사 예절 왕’ 교육실시

]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는야 식사 예절 왕’ 어린이 교육 실시.
사진=김천시
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는야 식사 예절 왕’ 어린이 교육 실시.
사진=김천시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사장 홍성구)는 관내 약 2,200명의 만 6세 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110개소의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나는야 식사 예절 왕’ 교육을 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식사 예절 및 올바른 식습관 기르기’로 센터는 어린이들이 동영상 시청 후 퍼즐을 맞추기, 식사 예절 왕관 만들기 및 실천 다짐하기 등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식사 전 손 깨끗이 씻기 △식사 전·후 인사하기 △식사 중 떠들지 않기 △식사 중 장난치지 않기 △식사 자리 스스로 정리하기 등 상황별로 지켜야 하는 식사 예절을 강조했다.

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재모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식사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해야 하는 기본적인 예절을 배우면서 올바른 식습관 또한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폭넓은 주제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