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아토피 예방...'아토피야 잘..
사회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아토피 예방...'아토피야 잘가'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5/17 09:39 수정 2023.05.17 09:39
- 선산보건소, 찾아가는 인형극 ‘아토피야 잘가’ 운영

선산보건소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어린이 아토피예방 인형극 '아토피야 잘가'
사진=선산보건소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선산보건소는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심어주기 위해 무을초병설유치원, 리라유치원에서 16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토피예방 인형극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인형극은 6. 23일까지 유치원, 어린이집 27개소 원아9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아토피야 잘가’라는 제목으로 전문인형극단에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성으로 진행된다.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유아기 또는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재발성의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 등을 유발한다. 요즘 서구식 식습관 및 생활환경의 변화로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쉽고 재미있는 인형극 공연을 제공해 어린이들이 아토피에 대한 지식과 예방법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아토피 예방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준경 선산보건소장은“보건 상식을 어린이의 관점에서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홍내석 기자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