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설공단, ESG경영 지역문화재 지킴 활동..."경북도..
사회

구미시설공단, ESG경영 지역문화재 지킴 활동..."경북도 기념물 제158호 용수암(龍首巖) 환경정화"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5/22 17:50 수정 2023.05.22 17:52

구미시설공단 산동하수처리팀이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기념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 했다.
사진=구미시설공단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 산동하수처리팀은 지난 19일 관할지역 내 경상북도 기념물 제158호가 있는 용수암(龍首巖)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다.

 

용수암은 산이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경상북도 기념물 제158호로 지정되었으며 조선 전기 학자 용암 박운선생이 학문을 가르치고 휴식을 취하던 곳이며, 매년 삼월삼짇날 성수리 주민들은 용정제를 지내 마을의 안녕과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고 있다.

 

산동하수처리팀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용수암으로 오르는 산길과 주변 정화활동으로 용수암을 찾는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였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내 고장의 문화재를 보호하고 문화재에 깃든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배우고 익히는 문화재지킴이 운동이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