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상무, 사상 첫 팬 프렌들리 클럽상 1위..."K리그..
스포츠

김천상무, 사상 첫 팬 프렌들리 클럽상 1위..."K리그2, 13개 구단 중 가장 팬 친화적인 구단 선정"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6/05 09:54 수정 2023.07.24 22:18
- 김천은 2022시즌 K리그1, 2차 팬 프렌들리 클럽상에서 구단 최초로 3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군인 선수 콘텐츠 다양화
사진=김천상무
팬과 함께 팬즈데이
사진=김천상무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일, 하나원큐 K리그 2023 1차 클럽상 선정 결과를 공개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은 93.2점을 획득하며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2위 성남, 3위 안양을 제치고 K리그2 13개 구단 중 가장 팬 친화적인 구단으로 거듭났다. 지난해 김천은 2022시즌 K리그1 2차 팬 프렌들리 클럽상에서 구단 최초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 Of the Fan, By the Fan, For the Fan

김천상무는 2023 시즌 구단들 중 가장 먼저 팬즈데이를 진행했다. 조영욱, 원두재, 김진규, 윤종규, 박민규, 강현무 등 역대급 선수단 라인업으로 팬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성한수 코치는 팬들을 위해 커피차를 깜짝 선물하기도 했다.

팬이 최애 선수를 직접 인터뷰하는 팬터뷰 콘텐츠도 실시했다. 매 경기 선정된 팬들은 권창훈, 이상민, 이영재, 조영욱 등 스타 선수들을 그라운드에서 직접 인터뷰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밖에도 이영재 프로통산 200경기 출전 기념 경기에서 팬을 위한 커피차 역조공, 주장완장 메시지 작성 이벤트 등 양방향 소통 이벤트들을 진행했다.

▲ 지역과 하나되는 브랜드데이 개최

TS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하는 브랜드 데이 개최를 비롯해 남부지방산림청 연계 홈경기 진행을 통해 스폰서, 팬, 축구단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낳았다. 문화소외계층 초청, 사회적 의식 고취 등 축구 이외의 다방면의 분야와 콜라보를 통해 시너지를 자아냈다.

이밖에도 김천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김천 여기어때’, 프로 선수단 연계 사회공헌활동인 간식 배달, 티켓북 기부 등 지역민들에게 스타 선수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

▲ 군인 선수 활용 콘텐츠 다양화

김천상무는 마스코트 반장선거에서 선수 활용을 통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며 3위를 기록, 부반장에 당선됐다. 탈을 쓴 선수들, 머리띠를 쓴 선수들 등 다양한 화젯거리를 생산했다. 또한 18명의 신병 선수들 입소 시에는 논산 육군훈련소를 방문해 전 선수들을 인터뷰하며 라이브로 입소 현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러한 구단의 노력이 더해져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하나원큐 K리그 2023 1차 클럽상’에서 K리그2 팬프렌들리 부문에 선발됐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