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경찰서, 순직경관 故 장호기 경감 명패 봉안식..
뉴스

구미경찰서, 순직경관 故 장호기 경감 명패 봉안식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6/15 17:43 수정 2023.06.15 17:47
- 故 장호기 경감은 구미경찰서 인동파출소에서 근무하던 ’21년 7월 야간 근무를 마친 후 순직.

구미경찰서 소속 故 장호기 경감 명패 봉안식
사진=구미경찰서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경상북도경찰청은 15일 경북경찰청 내에 위치한 경북 호국경찰 추모공원에서 유가족 및 동료 직원들과 함께 故 장호기 경감의 명패 봉안식을 갖었다.

 

故 장호기 경감은 구미경찰서 인동파출소에서 근무하던 ’21년 7월 야간 근무를 마친 후 순직했다.

 

‘경북 호국경찰 추모공원’은 ’18년 6월 25일 경북경찰청 내에 조성되어, 전사 585명·순직 365명 등 총 950명의 전몰·순직 경찰관의 명패가 봉안되어 있다.

 

이 날 명패 봉안식에서는 故 장호기 경위을 경감으로 추서한 특진 임용장을 유가족에게 전달했으며, 유가족들은 고인의 명패를 추모벽에 봉안하였다, 시 낭송가인 권금희씨는 고인을 추모하는 시를 낭송했다.

 
최주원 청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잊지 않겠다”고 애도의 말을 했으며, 고인은 물론 그 유가족에 대한 예우에도 최선을 다해 제복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 “제복 입은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본받아, 우리 경북경찰도 제복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경북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