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강영석 상주시장, "집중호우 피해지역 현장 방문"..
지방자치

강영석 상주시장, "집중호우 피해지역 현장 방문"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7/11 09:03 수정 2023.07.11 09:22

강영석 시장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현장을 방문하고 신속한 복구를 주문하며 재산피해가 없도록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상주시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난 9일 오전 호우 및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은 북문동 사벌국면 지역의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남적동 가로변 나무 도복 현장과 초산동 축사 피해 현장 등을 돌아보고 피해 주민을 위로하는 한편 신속한 피해 복구를 주문했다.

강영석 시장은 “장마기간 잦은 강우로 지반이 많이 약화되었고 앞으로도 많은 강우와 강풍이 불 것으로 예측된다”며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현장점검을 강화하여 시민들의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인명피해가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상주시는 호우피해 최소화를 위해 기상 특보 상황 문자발송과 시민 재난 문자를 발송해 외출을 자제하고 시설물 피해 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또 이번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급경사지, 세월교, 산사태 위험지역 등 인명피해 우려 지역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장마철 호우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