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상주시, 수해 폐기물 수거 처리에 행정력 총력..."중동면..
지방자치

상주시, 수해 폐기물 수거 처리에 행정력 총력..."중동면 죽암리 임시적환장 마련, 폐기물 대란 차단"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8/03 09:50 수정 2023.08.03 09:51
- 집중호우로 발생한 수해 폐기물 1,000톤에 이를 것
- 수해 폐기물 임시적환장 . 중동면 죽암리 1431-1번지 외 1개소 지정

상주시는 집중호우로 발생한 수해 폐기물 수거를 위해 임시적환장을 마련하고 수해페기물 대란을 사전에 차단하기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상주시는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읍면동 지역의 하천, 도로, 주택 인근으로 많은 양의 수해 폐기물이 발생하자 폐기물 수거·처리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집중호우로 발생한 수해 폐기물은 1,000톤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수해 폐기물은 복구 작업이 끝난 뒤 나오는 점으로 미뤄 일일 발생량은 날이 지날수록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시는 폐기물의 처리에 대한 대책이 시급히 필요한 상황이다.

시는 많은 양의 수해 폐기물 중 즉시 처리가 곤란한 폐기물을 적치할 수 있는 임시적환장을 마련했다. 중동면 죽암리 1431-1번지 외 1개소에 지정하여 폐기물 대란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아울러, 읍면동에서는 하천 인근으로 떠내려온 부유물 등 수해 폐기물을 집중 수거 작업을 벌이고 있다.

현재 상주시는 재난 재해 복구를 위한 예비비를 확보하여 이르면 14일부터 폐기물을 수거하여 처리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호우피해로 발생한 수해 폐기물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악취 등 시민들의 불편함이 하루빨리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상주시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