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영아기 애착 ..
문화

구미시, 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영아기 애착 형성의 중요성, 태아외 교감"

이세연 기자 입력 2023/10/06 11:00 수정 2023.10.06 11:01
-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연수관에서 특강, 쿠킹 클래스 등 진행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에서 고미순 박사의‘영아기 애착 형성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하고 있다.

[경북정치신문=이세연 기자] 구미시는 지난 5일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연수관에서‘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며,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임산부가 배려받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고자 2005년 모자보건법에 의해 제정됐다.

행사는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임산부 50명을 대상으로 공감 심리상담 교육 센터장인 고미순 박사의‘영아기 애착 형성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에 이어 과일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특강을 통해 아기의 신호나 행동에 어떤 반응을 보여야 안정된 애착 형성에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배우고, 배 속의 아이와 함께 케이크를 직접 만들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태아와 교감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임산부의 일상에 활기를 더해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출산 친화적인 구미를 만들겠다”고 했다.

이세연 기자 l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