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유일 라면 축제가 대한민국 경북 구미에서 열린다. 라면 축제는 2022년 제1회 라면 캠핑 페스티벌으로 처음 출발하여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구미시가 20일 여성들 일과 가정, 양육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일자리편의점 경북1호 구미점을 개소한다.
제24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이 24일 구미 문회예술회관 대강당에 지난 7일 열렸다.
경북도의회 구미(갑) 도의원들이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푸른 꿈나무 지역아동센터’와 ‘나눔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추석 명절을 맞아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들과 관계자를 격려했다.
경상북도의회는 설 명절을 맞아 경상북도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이 각 일정별로 관내 구호·자선기관을 찾아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구미시의회는 구미시 모자·부자보건사업 및 출산축하금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조례안을 지난 5일 제280회 임시회 문화환경위원회를 통과됐다.
구미시는 4일 구미영상미디어센터에서 25개 읍면동‘고독사 예방사업’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및 힐링 교육을 했다.
구미도시공사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9월 14일부터 9월 18일까지 5일간 구미시 공영주차장을 무료개방한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출산가구에 대해 9월 1일부터 공무원임대주택 거주기간을 최대 30년까지 획기적으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구자근 국회의원(재선, 국민의힘, 구미시갑,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은 27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원전생태계 경쟁력 강화 및 원전 수출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구미시가 산모와 아이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임산부들의 외출과 병원진료를 위한 임산부 전용택시 “K-MOM TAXI ”가 운행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교직적성 심층 면접의 출제 방식과 평가 시간이 조정되고, 제2차 시험 과목이 개편된 ‘경상북도 공립학교 교사 임용시험 제도’를 26일 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안내했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21일 원평동 원평4구역의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고시했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총 36억 원을 투입하여 낙동강 체육공원 내 워터파크장 옆 제 2 구미 캠프장을 조성한다“고 20일 발표했다.
구미시가 자금이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 대상 특례 보증을 지원하는 “2024년 하반기 구미시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사업을 아이엠뱅크와 공동으로 추가로 출연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미도시공사가 지난 14일 인권경영 전문 평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13일 국민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관될 수 있는 병원 광고에 사용되는 부적절한 표현을 조사해 발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령인구 감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학령인구 감소 대응단’을 출범한다고 9일 밝혔다
구미소방서(서장 임준형)는 아파트 화재 대피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명피해를 줄이고자‘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2’를 알리고 있다.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우호도시 베트남을 방문한 김장호 구미시장(구미시 대표단 단장) 일행이 8일 빅닌시로부터 구미라면축제의 참여 의향을 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