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자근 국회의원 ‘2024 의정보고회’ ...일잘하는 구..
정치

구자근 국회의원 ‘2024 의정보고회’ ...일잘하는 구미1호 영업사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이관순 기자 입력 2024/01/03 10:22 수정 2024.01.03 10:30
- 구미 시민 20년 숙원 KTX이음 구미역 정차 사업 통과, 기본계획 착수
- 국비예산 1조 1,651억원 확보, 반도체특화단지·방산클러스터 유치 성공
- 지역발전 및 국회 대구·경북 입법 발의 1위 실적 등 활동 보고

새해를 맞아 청년들과 즐거운 담소를 나누고 있는 구자근 국회의원

2024년 구자근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포스터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은 오는 5일 오후 3시,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 2층 다목적경기장에서 구미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4년간의 활동 내용을 보고하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구자근 국회의원은 그동안 국회 산자위와 첨단특위 활동을 통해 첨단산업 육성책과 비수도권 산업단지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구미시가 지난해 비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반도체특화단지’로 선정되었으며 향후 “5조 원의 생산 효과와 6천5백여 명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년간 구미 시민들의 20년간 숙원사업이던 KTX 구미역 정차 문제 해결을 위해 윤석열 대통령 대선공약에 반영시켰다.

또한 경제성 부족으로 난항을 겪고 있던 국토부의 문경-김천 철도 사업에 김천-구미-대구 노선운행을 추가하도록 해 서울-구미-대구로 운행되는 KTX이음 철도사업의 예비타당성 통과와 사업시행을 이끌어냈다.

구 의원은 지난 4년간 총 1조 1,651억 원에 달하는 구미시 국비 예산 확보와 지역발전을 위한 특별교부금 227억 원을 확보해 냈다.

특히 구미 경제의 제2의 도약을 이끌어내기 위해 방위산업, 탄소산업, 이차전지, 반도체를 포함하는 방·탄·이·반 첨단산업에 대한 지원성과를 중심으로 의정활동 내용을 보고할 예정이다.

특히 노후산단 킬러규제 완화와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지원 제도 마련, 반도체와 첨단산업에 대한 지원 강화뿐만 아니라 학생들 학자금 지원제도 확대, 생애첫주택마련 관련 세제지원 강화, 취약계층 청년 자립지원을 위한 법안발의 등 민생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구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이후 서울과 구미를 584회 왕복하며 중앙정치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발전과 소통의 정치를 위해 노력했다”며 “향후 구미산업단지를 비롯한 지역산단의 미래산업 육성을 통해 진정한 대한민국의 지방화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자근 의원은 “일 잘하는 구미 사람 구자근은 성실한 의정활동과 더불어 구미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적과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구미1호 영업사원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