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강명구 윤석열 대통령 전,국정기획 비서관 출판기념회..."..
정치

강명구 윤석열 대통령 전,국정기획 비서관 출판기념회..."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로 위대한 여정을 시작"

이관순 기자 입력 2024/01/06 22:49 수정 2024.01.06 22:53
- 2024년 46살 강명구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로 위대한 여정을 시작하려 하는데 시민 여러분들 다함께 동참해 달라

강명구 예비후보가 출간한 책자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강명구 예비후보 부모님
강명구 예비후보 출판기념회장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22대 구미시 을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한 강명구 전 윤석열 대통령 국정기획 비서관이 6일 구미코 컨벤션센터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강명구 예비후보는 K-보수의 미래 전략을 생각한다. 다시 대한민국이라는 책을 출간하면서 책자에서 제1부 위기일발 대한민국 제2부 대한민국과 다시 미래,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명구 예비후보가 출간한 다시 대한민국에서는 우리의 보수의 가치 그리고 우리 젊은 보수가 지켜야 할 여러 가지 핵심 가치들, 가족, 교육, 우리 미래 세대를 위한, 우리 책임, 우리 보수주의자들에게 던지는 재현, 이런 모든 일들과 보좌관 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 또 대통령실에서 국정기획 비서관을 하면서 느낀 소회를 중심으로 담담하게 출간했다“고 한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
국민의힘 임이자 국회의원
김오진 전 국토교통부 1차관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기념회에서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이철우 도지사, 강민국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으며, 강승규 윤석열 대통령 전 시민사회 수석, 김오진 전 국토교통부 1차관, 장예찬 국민의힘 전 청년 최고위원, 권영진 전 대구시장, 나경원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 임이자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축하 해주었다.

강 예비후보 출판기념회에서는 갑, 을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 예비 후보자들과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앞으로 다가올 총선 경선에 대한 분위기를 파악하는 등 지역 정가의 흐름을 파악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지자와 선거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하여 윤석열 대통령 핵심 참모 출마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 주기도 했다.

강 예비후보는 아버지는 밥상머리 교육을 통해 막내아들 본인에게 겸손해라. 당당하게 살아라, 그렇게 가르쳤다고 한다, 그는 그런 아버지가 자랑스럽고 제일 존경스럽다고 밝히기도 하며 본인도 세 딸에게 밥상머리 교육을 하고 있다며, 보수 핵심 가치가 밥상머리 교육에서 나온다고 이야기했다.

강 예비후보는 어르신들 잘 모시고 청년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겠으며 지방에 지역구를 두고 정치하는 사람들 서울에서 자식 교육 시키고 원룸에서 생활하는데 강 후보는 부끄러워서 그렇게 못하고 가족 모두 내려와서 다 같이 살면서 아버지가 해주신 말씀대로 겸손하고 당당한 정치인 되고 바른길 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또 사랑하는 부모님 가족과 친구 동생들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46살에 박정희 대통령께서는 조국 근대화의 위대한 여정을 시작했다면서 2024년 46살 강명구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로 위대한 여정을 시작하려 하는데 시민 여러분들 다함께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강명구 전 국정기획비서관 약력

 ▲1977년 구미 출생으로 

▲경희대 정치학과(석사) 

▲영국 맨체스터 정치학-행정과 공공정책(석사)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보좌관

▲윤석열 대통령부속실 선임행정관 

▲윤석열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비서관(1급)을 역임했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