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2024년 기업 투자유치 본격 시동..."구미는 ..
지방자치

구미시, 2024년 기업 투자유치 본격 시동..."구미는 유치해!"

이관순 기자 입력 2024/01/26 10:14 수정 2024.01.26 10:18
- 2.1(목) 서울, 수도권기업 대상 투자 유치 설명회 개최
- 1,000억 원의 투자 유치 기금 조성으로 맞춤형 지원 나설 예정

구미시가 수도권 기업 유치를 위해 발송한 , 수도권 투자유치설명회 초청장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구미시가 2024년 새해를 맞아 수도권 기업들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나섰다. 투자유치팀에서는 다가오는 2월 1일 서울 강남 삼성동에 위치한 스카이뷰컨벤션 17층 대연회장에서 반도체소재 부품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여건 설명회를 한다.

구미시는 적극적인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해 수도권 타깃 기업 대상으로 ‘투자 유치 관점에서의 지방시대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하고, 구미의 강점과 투자 지원 제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지난해 2023년 7월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 특화단지’지정 성과를 이룬 구미시가 2024년도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사활을 걸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

시는 지난해 조례 제‧개정을 통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기업투자 시 하수도 원인 자부담금을 최대 100억 원까지 지원하며, 2027년까지 1,000억 원의 투자유치 기금을 조성해 투자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또한, ‘구미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의 개정을 통해 고용인원, 규모 등 지원 조건을 대폭 완화하고 투자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 등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른바 “구미는 유치해!”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운영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기업 유치 활동을 펼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가 반도체 특화 도시로 지정된 만큼 ‘기업 유치는 구미가 최고, 구미에 오면 성공한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 유치와 지원 중심의 행정을 펼칠 것이다”며, 구미시의 투자 유치 설명회에 많은 기업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관순 기자 gbp1111@naver.com

초대장=구미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