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국민의힘 최진녕 국회의원 예비후보 구미시(을)..."구미..
정치

국민의힘 최진녕 국회의원 예비후보 구미시(을)..."구미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보장하겠다"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1/26 19:55 수정 2024.01.26 19:55
- 대출금리조정·연체기록삭제·대출이자감면·주 52시간 제도 개선

국민의힘 최진녕 국회의원 예비후보 구미시(을)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최진녕 국민의힘 구미시(을)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이하 최 예비후보)는 지난 25일 구미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담은 소상공인 생존권 보장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갈수록 지역경제는 침체되어 가고, 전통시장은 고사 위기에 처해있는 등 소상공인들은 생존권마저 위협당하고 있다“고 밝히며 구미시가 자족도시로 성장해서 지역균형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의원은 법을 만드는 사람(lawmaker)이다. 입법전문가이자 진짜 경제전문가인 최진녕 변호사가 입법을 통해 소상공인의 진정한 대변인, 민원 해결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삼중고에 따른 경제적 위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취약계층에 준하는 전기요금과 가스비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소상공인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포함하는 소상공인 에너지 지원 법제화 △소상공인 대상 냉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한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에너지비용 급등에 대비한 소상공인 전용 보험 상품 마련 등 소상공인 에너지 종합 대책을 반드시 세우겠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경상북도에서 구미시에 지원하고 있는 23억(24년 예정액) 내외의 경영 안정자금으로는 구미시 5만여(통계청 2021년 기준) 소상공인과 영세업자들에 대한 경영안정과 시설개선 및 창업자금 등 지원에 턱없이 부족하다"며 "소상인들이 필요한 자금을 제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 절차를 개선하고 국비재원을 추가 마련하여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최 예비후보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해소 시켜 나가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 대책으로 대출금리조정, 연체기록삭제, 대출이자 감면, 최저임금 지역별 차별화, 주 52시간 제도개선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소득주도 정책의 실패로 인한 구미 지역경제 위기 상황을 소상공인들과 함께 반드시 극복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최 예비후보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국민의힘 공직후보자 추천 신청(공천신청) 준비를 마쳤고 다음주 국민의힘 중앙당에 접수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최진녕 예비후보 제공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