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도의회, 설맞이 이웃사랑 실천..."달팽이모자원 방문..
지방자치

경북도의회, 설맞이 이웃사랑 실천..."달팽이모자원 방문하여 따뜻한 온정 전달"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2/07 09:29 수정 2024.02.07 09:32
- 금오종합사회복지관,경북도의회 황두영ㆍ허복ㆍ김용현ㆍ김일수 의원 방문 위문품 전달

경북도의회 구미(갑)출신 도의원들이 금오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설날을 맞이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좌측부터) 황두영 도의원, 허복 도의원, 김용현 도의원, 김일수 도의원
황두영,허복,김일수,김용현 위문
황두영,허복,김일수,김용현 도의원들이 위문전달 했다.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경상북도의회 황두영ㆍ허복ㆍ김용현ㆍ김일수 도의원들이 6일 설 명절을 맞아 경상북도의회를 대표해 구미시 소재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달팽이모자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달팽이모자원은 한국인 남편의 폭력, 이혼, 사별 등으로 혼자 아이를 키우며 어렵게 살아가는 다문화 한부모가족의 자립지원 시설로 2014년부터 운영중이다.

황두영 도의원은 “주변의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정을 나누어 준다면 더욱 살기 좋은 지역 사회가 될 것”이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길 바라며 도의회에서도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허복 도의원은 “멀리 이국땅으로 와서 명절을 보낼 이주여성 가족들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결혼이주여성들이 언어 및 문화 차이의 어려움을 잘 딛고 일어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용현 도의원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사회적 약자와 어려운 이웃들의 삶이 지금보다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일수 도의원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 분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이 무엇인지 고민하겠다”며 “이번 설은 희망을 가지고 정을 나누는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은 1999년도 개관하여 현재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위탁․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복지문제를 예방·치료하는 종합적인 복지서비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