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 문화원, 정월대보름 금오대제, 달집태우기 열어..."..
문화

구미 문화원, 정월대보름 금오대제, 달집태우기 열어..."구미시민 한 해의 안녕과 소원 성취 빌어"

이세연 기자 입력 2024/02/24 23:40 수정 2024.02.25 00:32
-8년 만에 달집태우기 행사 가져

구미문화원는 금오산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2024 갑진년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와 금오산 금오제단에서 금오대제 를 올리고 시민 안녕과 소원성취를 빌었다.

[경북정치신문=이세연 기자] 구미문화원은 24일 금오산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2024 갑진년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와 금오산 금오제단에서 금오대제를 열고 시민 안녕 기원제를 올렸다.

이날 금오산 금오제단에서는 김장호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 구미시장, 안주찬 의장, 신용하 시의원, 라태훈 문화원장, 각 기관 단체장과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대제를 열었다.

금오대제 봉행에 앞서 무용가 김현희의 살풀이춤이 있었으며, 금오대제 봉행에는 초헌관 김장호 구미시장, 아헌관 안주찬 구미시의회의장, 종헌관 라태훈 구미문화원장이 맡아 2024년 한해 구미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했다.

금오대제 봉행 후에는 헌관들의 덕담과 함께 정월대보름 음식을 시민들과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후 해 질 무렵 오후 5시 쯤에는 8년 만에 다시 열리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가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인동풍물보존회의 풍물 공연과 함께 진행됐다. 이날 달집태우기 행사에는 시민 1만여 명이 참석하여 구미시민 한 해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빌었다.

행사를 주관한 라태훈 구미문화원장은 한해 시민들의 안녕을 빌면서 2024 갑진년 정월대보름 민속문화제가 무사히 성황리에 진행된 것에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세연 기자 lsy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