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최우영 예비후보에 대한 이유 있는 지지, 최우영식‘메모의 ..
정치

최우영 예비후보에 대한 이유 있는 지지, 최우영식‘메모의 정치학’...'경청공약' 눈낄끌어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3/01 11:49 수정 2024.03.01 11:49
- ‘경제 살리는 청년’으로 구미 시민 애로사항 직접 경청한 뒤 공약 반영…. 생활 밀착형 ‘경청 공약’ 큰 호응 일어
- 최우영 예비후보 “물방울이 바위를 뚫듯,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꾸준히 개선해나간다면 구미 전체의 큰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낼 것”

최우영 예비후보는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그냥 흘러듣지 않고 꼼꼼하게 메모하여 시민들로 부터 들의 건의사항을 개선하여 공약을 발표하는 '경청공약'이 시민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큰 호응을 얻고있다.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최우영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메모의 정치’를 선보이며 구미 시민들로부터 전달받은 애로사항들을 개선하는 ‘경청 공약’을 발표, 유권자들로부터 연일 큰 호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우영 예비후보는 지난 12월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지역 곳곳을 돌아다니며 만난 시민들로부터 ▲버스노선 증편 및 막차시간 연장 ▲교육 인프라 확충 ▲아동전문시립병원 설립 ▲청년기업인 육성 ▲마을돌봄터 건립 추진 ▲해피 펫(Pet), 해피 구미를 위한 반려동물 정책 확대 ▲읍면간 이동 택시 요금할증 현실화 추진 등 총 7차례의 ‘경청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는 최우영 예비후보가 직접 펜과 메모장을 들고 시민들이 주는 민원 사항과 개선 사항들을 꼼꼼히 작성한 뒤, 경제를 살리는 청년으로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공약들을 제시한 것이다. 최우영 예비후보만의 서비스 정치로서의 철학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최 예비후보는 “구미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며 생활하는 데 있어 불편했던 점, 자칫 사소할 수 있으나 개선이 된다면 큰 도움이 될법한 점들을 고려해서 경청 공약을 제시했는데 반응이 좋은 것 같다”며 “물방울이 바위를 뚫듯,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꾸준히 지속해서 개선한다면 구미 전체의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실생활에 와닿는 공약으로 다가가며 구미 시민분들의 곁에서 함께하겠다”며 “펜과 메모장만 있으면 어디든지 달려가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서비스 정치를 제대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우영 예비후보는 지난달 27일, 구미 비상 프로젝트 1호 공약인 ‘구미 공항복합도시 완성’ 발표를 시작으로, 매주 8대 분야 88개 공약과 오프라인 정책 제안을 반영한 ‘경청공약'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함께, 최근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선대위 구성으로 지지층이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최우영 예비후보 사무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