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강명구, 국민의힘 구미시(을) 국회의원 후보 등록... “..
정치

강명구, 국민의힘 구미시(을) 국회의원 후보 등록... “진짜 힘 있는 일꾼, 직접 대통령 결재도장이라도 받아올 것”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3/22 14:47 수정 2024.03.22 14:47
- 강명구, “교육·의료·문화 등 다방면의 정주 여건 혁신, 젊은 층이 살고 싶은 도시 만들 것”
- 강명구 후보 오는 23일 오후 4시, 지역 사무실에서 ‘열정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

강명구 후보가 22일 국민의힘 국회의원 구미시을 후보 등록에 앞서 구미시선관위를 찾아다.
국민의힘 구미시을 시도의원 13명은 강명구 후보등록 현장에 함께 참여해 필승을 다짐했다.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국민의힘 구미시(을) 강명구 국회의원 후보가 22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 채비를 마쳤다.

이날 강명구 후보의 국회의원 후보 등록 장소에는 구미시(을) 국민의힘 소속 13명의 현직 시·도의원들이 모두 함께 참여해 필승의지를 다졌다. 강명구 후보는 등록 후 인사에서 “구미시(을)의 국민의힘은 이제 완벽히 하나가 되었다. 김영식 국회의원을 비롯한 구미시·도 의원들과 완전한 원팀을 이룬 만큼 더욱 낮고 겸손한 자세로 총선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강 후보는 “두 달 전 출마 선언을 하며 반드시 집권 여당의 후보가 되어 구미의 확실한 변화를 만들겠다고 시민들에게 약속드렸다”며 “경선을 통해 강명구를 국민의힘 후보로 만들어주신 시민 여러분에게 이제 그 답을 드릴 차례”라 말했다.

이어 “구미의 교육·의료·문화 등 다방면의 정주 여건을 혁신하여 젊은 층이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기획비서관으로서 국정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는 강명구가, 풍부한 경험과 정부 여당의 힘으로 구미를 다시 영광의 시대로 돌려놓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 후보는 구미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으로
▲공립학교 신설을 통한 과밀학급 문제 해소 ▲전국적 명문 자율형 사립고 신설 ▲국제학교 신설 ▲교육발전특구 정식 지정 등을 통한 ‘일류 교육도시’ 육성
▲KTX 산업단지역 신설 ▲KTX 이음 구미역 정차 ▲구미-군위 고속도로 신속 추진 등 대통령 임기 내 구미 교통망 대대적 확충
▲스타필드와 같은 복합쇼핑몰 유치를 통한 경북 소비·문화 거점 부상
▲국가산단 취수원 문제 해결 ▲기회발전특구 유치 등을 제시하였다.

이어 “누구나 공약을 말하기는 쉽지만 이를 실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한 후 “구미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직접 대통령의 결재도장을 받아오겠다”며 “진짜 힘 있는 일꾼 강명구가 구미시민의 염원을 해결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강명구 후보는 1977년 구미 출생으로, 경희대 정치학과(석사), 영국 맨체스터대 정치학-행정과 공공정책(석사)를 졸업하고,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보좌관, 윤석열 대통령부속실 선임행정관, 윤석열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비서관(1급)을 역임했다.

한편, 오는 23일 오후 4시, 지역 사무실에서 ‘열정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강명구 후보 사무소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