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상주박물관, 예천박물관 업무협약 체결..."낙동강의 가치..
문화

상주박물관, 예천박물관 업무협약 체결..."낙동강의 가치 및 지역 문화 자원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3/29 14:50 수정 2024.03.29 14:51
- 낙동강의 사람, 자연, 문화 가치 발굴 등 박물관 활성화 도모

상주박물관은 지난 28일 상주박물관과 전통문화체험실에서 예천박물관과 박물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정치신문= 김성현 기자]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은 지난 28일 상주박물관 전통문화체험실에서 예천박물관과 박물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낙동강의 사람, 자연, 문화 등 역사적, 자연적, 문화적 가치 발굴 ▲교육 및 전시 프로그램 기획, 개발 ▲박물관 자료 공유를 통한 상호 인적 교류 ▲박물관 콘텐츠 활용방안 공동 모색 ▲기타 본 협약 이행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두 기관은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 박물관 콘텐츠 공동 개발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낙동강을 낀 지역의 특성을 살려, 낙동강의 사람, 자연, 문화 등 낙동강의 가치 발굴을 함께 추진하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직원 간의 고향사랑 품앗이 기부를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윤호필 관장은 “상주박물관과 예천박물관의 MOU를 통해 상호 기관의 상생발전이 지속되기를 희망하며, 낙동강의 가치 및 지역 문화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로, 지방문화소멸에 직면한 현실에서 작게나마 힘을 보태어 누구나 함께 누리는 지역 문화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상주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