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 황사 위기경보‘주의’발령..."미세먼지(PM-10..
지방자치

경북, 황사 위기경보‘주의’발령..."미세먼지(PM-10) 시간당 평균농도 300㎍/㎥"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4/17 14:51 수정 2024.04.17 14:56
- 고비사막~내몽골 고원 등에서 발원한 황사 영향, 위기경보‘주의’단계 발령
- 노약자 등 실외 활동 자제, 가축·시설 작물도 황사 노출 방지 점검해야

고비사막~내몽골 고원 등에서 발원한 황사 유입의 영향으로 경북 지역 황사위기경보를 발령했다.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경북도는 경북 지역에 4월 17일 02시 기준으로 황사 위기경보“주의”단계를 발령했다.

고비사막~내몽골 고원 등에서 발원한 황사 유입의 영향으로 경북 지역의 미세먼지(PM-10) 시간당 평균농도가 300㎍/㎥이상 2시간 지속되고 있어 황사주의보를 내렸다.

이에, 경상북도는 황사 유입에 따른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황사 발생 대비 국민행동 요령’을 숙지하고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우선, 가정에서는 황사가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창문 등을 사전에 점검하고, 노약자 등 황사에 취약한 계층은 실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학교와 같은 교육기관은 황사 대비 행동요령을 지도해야 한다.

부득이한 외출 시에는 황사·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막을 수 있는 KF94 또는 KF80 보건용 마스크를 써야 한다.

조현애 경상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황사에 의한 미세먼지 농도 는 기상 여건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만큼 기상청의 예보를 잘 살피고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는 등 철저한 위생 관리와 국민 행동 요령을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