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가칭)전담간호사 교육..."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한 진료공..
뉴스

(가칭)전담간호사 교육..."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한 진료공백 해소"

이세연 기자 입력 2024/05/21 12:00 수정 2024.05.21 12:02
- 교육은 전담간호사 경력 1년 미만의 전담간호사들 대상,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14일까지 실시

대한간호협회가 지난 4월 실시한 '전담간호 강사교육'

[경북정치신문=이세연 기자] 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지난 4월 (가칭)전담간호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간호사 업무 관련 시범사업 교육’을 오는 2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간호협회는 (가칭)전담간호사 대상 ‘간호사 업무 관련 시범사업 교육’이 지난 4월 18일부터 26일까지 3차례에 걸쳐 실시 한 바 있다.

전담간호사 교육은 의사의 집단행동으로 인한 진료공백을 해소하고 환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간호사 업무 관련 시범사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담간호사 경력 1년 미만의 전담간호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14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 인원도 250여 명으로 교육 횟수, 인원 모두 지난 교육보다 많이 늘어났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전담간호사가 업무를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공통 이론과 공통 술기교육 그리고 분야별 교육 등 현장 요구도가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대한간호협회 관계자는 “(가칭)전담간호사 교육은 일회성 교육이 아니라 향후 간호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통한 환자안전 강화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이세연 기자 lsy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