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아이를 사랑하는 도시 '김천시'...'웰컴 키즈존'..
지방자치

아이를 사랑하는 도시 '김천시'...'웰컴 키즈존'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4/05/23 11:03 수정 2024.05.23 11:09

김천시가 어린이를 환영하는 음식점 웰컴 키즈존을 모집한다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저출산과 전쟁을 선포하고 인구 소멸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가 출산장려를 독려하고 나서는 가운데 김천시가 어린이 손님을 환영하는 아동 친화 음식점 ‘웰컴 키즈존 ’희망업소를 모집한다.

최근 ‘노키즈존’논란속에서 어린이와 부모를 환영하는 외식문화 형성을 위한 아동 친화형 음식점을 모집하는 김천시가 가정의 소중함을 느끼며 아이와 부모가 환영받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시발점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모집 업소는 22일부터 모집하며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이용하는 일반음식점 중 아동 수저·포크, 아이용 의자, 아동 전용 메뉴 판매 및 메뉴판을 갖춘 외식 업소로 현장평가를 통해 지정 기준을 갖춘 적합한 업소 50개를 선정해 ‘웰컴 키즈존’ 현판 및 아동 식기류, 안전 물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참여 희망 업소는 5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환경위생과 식품위생팀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김천시지부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현장 확인을 통해 적합업소를 선정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해 관리할 계획이다.

이정임 환경위생과장은“웰컴 키즈존 운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가족 친화적 외식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자료=김천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