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임오동(동장 박만용)이 지난 21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임오동 체육회(회장 김항희)주관으로 도․시의원, 선수단, 기관․단체회원 및 체육회 임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선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이 지난 21일 금오초등학교 도담관 강당에서 선주원남동 체육회(회장 조정래) 주관으로 도·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배구선수단 및 체육회 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선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구미시 장천면(면장 권기열) 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0일 복지회관 1층 대강당에서 시의원 과 관내 기관단체장, 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미시 도량동(동장 전명희)은 지난 20일 도산초등학교 나래관에서 동 체육회(회장 노정웅)의 주관으로 주부배구선수단, 도 시․의원, 기관․단체장, 체육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도량동 선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구미시 인동동(동장 문창균)이 실시하고 있는 구미행복나눔 가게가 어려운 이웃에 큰 도움을 주면서 화제다. 동은 2015년부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인동동마을보듬이를 구성하고,현재까지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보금자리케어, 이불뽀송 및 반찬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불이 났을 때는 어떻게 대피해야 할까’ 구미 도산유치원(원장 박연자)이 지난 20일 원아와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후 1시30분부터 사전 안내 방송 및 싸이렌 소리와 함께 민방위의 날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김천시가 부항댐 출렁다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화장실 및 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재능나눔 틔움(회장 문주송)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구미시 황상동 소재 점프 지역 아동센터에서 재능과 사랑을 나누는 벽화그리기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단장과 총괄 간사 등 도민체전 서포터즈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산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구미시 선수단 지원을 위한 서포터즈 간담회를 가졌다.
경북에도 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가 설립된다. 김명호 경북도의원이 경상북도의회 임시회에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이 행정보건복지위원회에서 의결됐다.
1860년 무렵부터 1945년 8월15일 해방이 되기까지 그들은 항일독립운동, 강제 동원, 농업이민이라는 쓰라린 가슴을 부여잡고 고국을 떠나 이역만리 러시아와 구소련지역에 삶의 둥지를 틀어야 했다.
구미 치매안심센터(센터장 구건회)가 18일부터 경로당 5개소를 지정해 2019년도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운영에 들어갔다.
구미시 형곡1동(동장 박인순)이 지난 15일 동 체육회(회장 김효석)주관으로 도․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주부배구단 및 역대 주부배구단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승리를 향한 주부배구단 발대식을 가졌다.
구미시 형곡2동(동장 권동철)이 18일 동 체육회(회장 김춘배) 주관으로 주부배구선수단,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주부배구대회 선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지역업체의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운동이 화제다. 3H 스마트지압침대 구미센터(대표 정유식)는 18일 원평2동(동장 이연우) 행정복지센터에 120만원 상당의 쌀 20포와 라면 20박스를 전달했다.쌀과 라면은 관내 어려운 이웃 40가구에 전달된다.
구미시 원평1동(동장 강황진)이 지난 15일 3층 대강당에서 동 체육회(회장 김종화) 주관으로 도․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선수단, 체육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기 주부배구대회 원평1동 선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춘남)가 임시회 기간 중인 12일 역사문화 디지털센터와 가족행복플라자 건립현장을 현장 방문했다.
경북 김천에 연고를 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이 2018~2019 V리그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지난 시즌 통합우승팀인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은 이번 시즌 초 외국인 용병 이바나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플레이를 펼친데다 기복있는 경기력을 보이면서 순위경쟁에서 4위까지 밀렸다.
구미시의회가 농촌융복합 6차 산업 선도농가 현장방문에 나섰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양진오)는 임시회 기간 중인 11일 선산읍 소재 구미딸기 체험 도농원과 선산 선인장 농원을 방문해 주요 시설 등을 현지 확인했다.
스포츠 1등 도시를 자부하는 경북 김천시가 2021년 열리는 제 59회 경북도민 체전 유치에 나섰다. 지난 1월 유치신청서를 경상북도 체육회에 제출한 시는 7일 유치위원회 회의를 갖고 23명 위원 위촉과 함께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