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단 행렬이 9일 안동 도산서원에 도착하면서 13박 14일간의 270km 걷기 여정이 마무리됐다.
상주시 보건소(소장 황영숙)는 지난 4월 6일부터 오늩 5월 30일(매주 화·목)까지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관내 관절염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관절 튼튼교실(1기)’를 운영 한다.
구미시는 지난 7일 산동읍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산동읍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구미백현관광단지 조성사업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를 갖었다.
경북도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관광지를 알리고 즐기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2023 경북여행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8일 오후 1시 30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6R 천안시티FC와 원정경기에서 전반 김진규, 후반 김준범의 득점으로 2대 0 승리를 거뒀다.
KT 빅데이터 통계자료에 의하면 지난 2주간 18만여 명이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연화지를 다녀갔으며, 이 중 12만 명은 대구, 구미 등 타지역에서 온 사람들이었다. 곳곳에 설치된 감성 포토존에는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인근 상가 앞에는 줄을 서서 대기하는 사람들로 진
경북도는 7일 지역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지역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최상대 기획재정부 차관 등 예산실 간부들이 경북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스쿨존 제한속도를 탄력 운영하는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야간시간대, 공휴일 및 방학기간 등 어린이의 통행량이 없거나 매우 적은 때에는 스쿨존 속도 제한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진보당은 7일 중대재해처벌법 위반에 대한 법원의 첫 판단과 관련 논평을 내고 중대재해처벌법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학교급식 식재료의 방사능, 유해물질 오염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와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을 위해 오는 4월부터 구미 관내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특수학교 조리교 147교(원)의 급식 식재료 방사능 안전성 검사를 매월 실시
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구미중학교가 오는 4월 15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구미중학교 총동창회가 주관하고 구미중 34회 졸업생이 주최하는 2023년 제27회 총동창회가 열린다.
우리 고향 상모사곡임은 을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김일수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채한성 후보를 누르고 4⦁5보궐 선거에 당선됐다.
구자근 의원은 구미시가 4월 6일자로 방위사업청의 ‘2023년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지’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것을 기념해 29일(토) 오후 5시에 뮤지컬 가요톱텐을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김천시(시장 김충섭) 종합민원실은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 및 청렴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서명을 담은 실천 서약서를 게시하고 그 실천을 다짐했다.
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지난달 23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3년 경북 소방기술경연대회 구조분야’ 1위로 입상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상주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2023 상주농업기계박람회를 개최한다.
김영식 국회의원(경북 구미을, 국민의힘)이 4일, 구미 금오공과대학교 청운대에서 개최한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실무 간담회 및 반도체 특성화대학 업무협약식’이 경상북도, 구미시, 지역업체 및 언론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하태경의원은 최근 논란이 된 ‘승부 조작 비위 축구인 100명 사면 논란’과 관련하여, 사태의 원인이 된 대한축구협회의 사면권을 완전히 박탈하는 ‘축협 사면 완전 박탈법’을 발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재난과 범죄 등으로 인한 피해를 본 시민들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시민 안전 보험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