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옥계, 확장단지 지역에 ‘육아 돌봄 특구’ 프로젝..
정치

구미시 옥계, 확장단지 지역에 ‘육아 돌봄 특구’ 프로젝트 추진

김석영 기자 입력 2020/02/16 01:48 수정 2020.02.16 01:48

24시간 아동 전문병원 유치, 공공 산후조리원 설립
육아숙당, 구미아이 꿈통장,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 김봉교 예비후보. 사진 = 김봉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김봉교 자유한국당 구미시 을 예비후보가 육아 인구가 집중돼 있는 구미시 옥계, 산동면 확장단지에 ‘육아 돌봄 특구’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영유아가 많은 이 지역에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아동 전문 병원을 유치해 아이들에게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공공 산후조리원 설립, 긴급 돌보미 사회적 기업 확충, 돌봄 마일리제를 도입해 젊은 맞벌이 부부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구미시 전역을 대상으로 영유아 육아 수당 및 구미아이 꿈통장,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등을 통해 구미를 아이 기르기 좋은 ‘육아 행복 특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옥계와 산동면 확장단지 지역에는 젊은 부부와 육아들이 밀집돼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이를 편히 키울수 있는 제반 여건이 턱없이 부족하다”며 “ 특히 확장단지에는 아동 전문병원 유치와 공공 산후조리원을 설립하고, 이미 공약한 전국 최대 규모의 국가공원인 구미 숲 조성을 통해 어린이와 근로자를 위한 레저 및 휴식공간이 터무니없이 부족한 여건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