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설공단, 시민참여 환경개선 운영위원 위촉 ‘최우수 등..
사회

구미시설공단, 시민참여 환경개선 운영위원 위촉 ‘최우수 등급 같은 발상’

서일주 기자 입력 2021/03/09 19:05 수정 2021.03.09 19:05

[경북정치신문=서일주 기자]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이 시민참여 환경개선 모니터 활동을 통해 수요자, 현장 중심의 환경 전문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9일 ‘시민참여 환경개선 운영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채동익 이사장의 강력한 경영 의지가 반영된 위원회는 시민참여의 열린 순찰 시행으로 이용 시민이 체감하는 환경개선 요소를 시민의 관점에서 추출하고, 적기에 해소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각 부서장의 추천을 받은 시민 5명과 기술적 환경 자문을 위한 전문 기업인 2명 등 7인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21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구미시설공단은 환경개선과 관련한 불편사항을 접수․취합해 각 사안에 대해 현장 점검을 한 뒤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개선방안을 제안하게 되며, 운영위원의 제안사항을 최우선으로 반영함으로써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낙동강 수질 보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2020년도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한 구미시설공단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주민참여 고객감동 운영위원회 등 다양한 주민참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이 시민참여 환경개선 모니터 활동을 통해 수요자, 현장 중심의 환경 전문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9일 ‘시민참여 환경개선 운영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 = 서일주 기자

채동익 이사장은 “모니터 활동을 통해 시민의 불편사항을 선제적,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낙동강 수질 환경 보전 및 나아가 안전하고 깨끗한 구미시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