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8월 1일부터 4주간 1일 3시간씩 구미 민주정치학교를 개최한다. |
[경북정치신문=김승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구미시(갑, 을) 지역위원회 갑 지역 김철호, 을 지역 이상호(직무대행) 위원장이 오는 8월 1일부터 ‘제2회 구미 민주정치학교’를 개설한다.
이번 민주정치학교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출마 희망자와 권리당원들의 역량 강화와 정치적 연대 형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민주정치학교는 지난 2021년 처음 개설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정치의 민주적 기반을 넓히고 시민 중심의 정치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교육 플랫폼이다.
정치학교는 8월 한 달 동안 매주 강의 및 토론으로 구성되며, 구미 근로자문화센터에서 매 회차 3시간씩 진행한다.
주요 강의 주제로는 ▲헌법과 주권, 민주주의 ▲지방자치와 지방의원의 역할 ▲AI의 이해 ▲구미시 예산분석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정치 스피치 훈련 ▲찬반토론 실습 ▲기본 사회개념 토론 등 실전 중심의 수업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지역위원회 관계자는 “정치는 누구나 배워야 하고,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정치학교는 출마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건강한 정치 토대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승준 기자 gbp1111@naver.com
자료=더불어민주당 구미시 위원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