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구미시 인동 3.1문화제가 지난 12일 오후 구미시 진평동 뒷산에 위치한 '3.1 독립만세운동 기념탑' 광장과 구평동 '별빛공원'에서 열렸다.
구미경찰서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3년도 구미경찰서 아동 안전 지킴이’ 지원자를 모집하여 193명이 지원하는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지난 16일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추진을 위해 구미보건소와 간담회를 가졌다
구미시가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해 설치한 LED바닥 신호등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리모델링으로 인해 1년간 재개관을 손꼽아 기다린 구미 시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 제2전시실에서 2. 21일부터 3. 26일까지 특별기획 “파랑새-행복의 비밀을 찾아서” “민화-삶이 깃든 그림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신청사 건립 부지 선정 및 주민의견수렴 방법 등을 협의하고자 제2차 신청사 건립 실무위원회를 열었다.
전동 킥보드 및 자전거 간 앞지르기 시 좌측으로 일원화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위성곤 국회의원이 10일 대표발의 했다.
구미시설공단은 조달청 ‘5차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으로 선정되어 구미시추모공원에 6천 5백만원 규모의 ‘장선 및 클립 체결기술을 이용하여 장기내구성과 시공성을 향상시킨 데크로드 시스템’을 설치하게 되었다.
대설위 상주향교(전교 이상무)에서는 2일 오전 상주향교 명륜당에서 ‘2023(계묘)년 제5회 상주시·상주향교 공동 효열(孝烈) 발천자(拔薦者) 심사’를 했다.
우리나라의 노년층 빈곤율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높으며, 노인의 빈곤 문제는 더욱 심화 되고 있다.
군위군은 군민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공중화장실에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안심비상벨을 설치해 치안서비스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회 김영주 국회의원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유산과 사산을 경험한 산모에게 정신적ㆍ신체적 회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모자보건법 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구미시 공공스포츠 클럽는 지난 29일 제이제이 컨벤션 그랜드홀에서 2022년 구미 공공스포츠클럽 운영 경과보고와 2023 운영 계획 보고 및 스포츠클럽 인의 밤 행사를 하였다.
‘1,000채 빌라왕’사망사건 등 전세사기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전세보증보험 가입 후 지급거절 건수가 최근 3년간 97건, 191억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1일 사) 한국도덕운동 경북협회(회장 김성현)와 명륜교실 총동창회 송년회가 경상북도 새마을 회관에서 송년회를 하였다.
서민의 전세보증금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전세보증보험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는 지난 17일 구미시 금오산 둘레길 일원에서 평상시 활동량이 부족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건강 걷기 행사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했다.
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다중이용업소 등 음식점 주방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방용(K급) 소화기 비치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구미시의회 김영태 의원이 적극적인 출산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출산 후 산후조리에 대한 공공서비스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공공산후조리원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구미회 창립 18주년 2022년~2023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이 지난 7일 제이컨벤션웨딩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