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고3 등교 수업 첫날 학교 현장 방문한 김충섭 김천시장 ..
문화

고3 등교 수업 첫날 학교 현장 방문한 김충섭 김천시장

이관순 기자 입력 2020/05/20 23:56 수정 2020.05.20 23:56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김충섭 김천시장은 고3 등교 수업 첫날인 20일 오후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코로나 19 방역 준비 상황을 둘러보았다. 또 교사들을 격려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과 감염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김천고등학교와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한 김 시장은 학교 관계자로부터 발열 체크, 유 증상자 발생을 고려한 일시적 관찰실 운영계획, 학교 내 생활 속 거리 두기, 마스크 등 방역 물품 비축 상황 및 전반적인 학교 방역 준비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각 학교로부터 필요한 의견을 청취했다.

↑↑ 김충섭 김천시장은 고3 등교 수업 첫날인 20일 오후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코로나 19 방역 준비 상황을 둘러보았다. 또 교사들을 격려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과 감염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사진= 김천시 제공.

김 시장은 "순차적으로 학생들의 등교수업이 시작되는 만큼 학교 내 의심증상자 또는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가 계획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각 학교에서는 특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교육부의 지침에 따르면 각 학교에서는 책상 한 줄씩 배치, 수업시 마스크 착용 수업 진행, 복도 이동 시 간격 유지, 급식실 학년별(반별) 순차적 이용, 수업 종료 후 창문 환기, 37.5도 이상 열이 있거나 발열감이 있으면 학생과 교직원은 등교나 출근을 해서는 안 된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