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시민 프로축구단 팀 명칭 ‘김천 상무 FC’ 최종 결..
문화

김천시민 프로축구단 팀 명칭 ‘김천 상무 FC’ 최종 결정

이관순 기자 입력 2020/12/09 14:30 수정 2020.12.23 14:30
슬로건 ‘Happy 김천 Together 상무’

[경북정치신문=이관순 기자] 김천시민 프로축구단이 ‘김천 상무 FC'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누비게 된다. 슬로건은 ‘Happy 김천 Together 상무’이다.

↑↑ 김천시민 프로축구단이 ‘김천 상무 FC'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누비게 된다. 슬로건은 ‘Happy 김천 Together 상무’이다./사진 = 김천시 제공

앞서 김천시는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17일간 시민 프로축구단의 명칭과 엠블럼 디자인 및 슬로건을 선정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선호도 조사를 했다. 팀 명칭은 김천 상무 희망 FC, 김천 상무 샤인 FC, 김천 상무 솔져스 등의 의견이 있었으나,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의 “김천 상무 FC”가 시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 시민들은 삼산이수와 방패형 디자인이 결합된 엠블럼을 선정했다. 전체적인 형상인 방패 문양과 김천의 삼산이수를 단순화한 이미지와 상무의 오랜 상징인 불사조가 활용돼 김천 상무의 상승 이미지가 표현되었고, 군청 컬러는 선수단의 용맹함과 강인함, 골드 컬러는 구단의 존엄성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하는 데 활용됐다.

슬로건은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친절, 질서, 청결 운동의 의미가 담긴 김천시의 도시 슬로건과 상무 구호를 결합한 “Happy 김천 Together 상무”로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 김천에서 새롭게 탄생하는 김천시민 프로축구단의 정체성과 자긍심이 담긴 팀 명칭, 엠블럼 디자인 및 슬로건이 결정된 만큼 내년 김천 상무호의 K리그에서 새로운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