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금오산 로컬푸드 직매장 시중보다 비싸"...'직매장 의미..
지방자치

"금오산 로컬푸드 직매장 시중보다 비싸"...'직매장 의미 퇴색'

이세연 기자 press@mgbpolitics.com 입력 2023/06/21 10:58 수정 2023.06.21 10:58
- 로컬푸드직매장, 금요직거래장터 판매 품목 중 40%가 중복

제268회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활동 이정희 의원
사진=구미시 의회
금오산 로컬푸드 직매장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이세연 기자] 지난 5월 4일 개장한 금오산대주차장 로컬푸드직매장이 판매하는 품목 중 일부가 시중 가격보다 높다는 지적이다.

지난 13일 유통특작과 행정사무 감사에서 이정희 의원은 “직매장에서 판매하는 일부 품목이 시중가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며 “사실이라면 직매장이 당초 기대했던 순기능을 져버리는 것이 아니냐.”고 따졌다.

 
이 의원은 또 “금요직거래장터에서 판매하는 품목 중 40%가량이 직거래장터와 중복 판매되고 있는 만큼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과장은 이에 대해 “일부 품목이 시중가보다 높다는 지적을 받은 후 구미농협 농산물 판매장과 인근 마트의 가격을 점검한 결과 지적이 맞다는 판단을 했다.”고 답했다.


로컬푸드직매장과 금요직거래장터의 금요일 중복 운영에 대해서는 뚜렷한 답변을 내놓지 못했다.

한편, 농산물로컬푸드직매장은 유통단계를 줄이고 농업인이 직접 가격을 정하는 구조다.
이에 대해 원평동 A모 주부는 “일부 품목의 가격이 유통단계를 거치는 농협 판매장과 일반 마트보다 비싸다는 사실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격분해 했다.

 

이세연 기자 l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