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 시인(70.구미시) 경북문협 제26대 지회장 취임식이 지난 달 30일 열렸다. 신임 박 회장은 구미 출신으로 구미문협 지부장과 구미예총 지회장에 이어 경북문협 이사, 수석부회장을 지냈다.
구미시 직장운동 경기부(실업팀)가 이달 초 전국대회에서 선전하며 도민체전 3연패 가능성에 청신호를 보냈다. 지난 9일 충남 청양에서 막을 내린 제23회 춘계 전국검도대회에 출전한 구미시청 검도팀은 쟁쟁한 300명 검사(劍士)들과의 치열한 격투 끝에 김도하 선수가 3단부 개인전, 이강호 선수가 6단부 개인전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또 5단부에 유제민 선수까지 3위를 차지하며 검도명가의 위용을 선보였다.
구미시체육회(회장 장세용 구미시장)가 지난 9일 구미웨딩에서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서포터즈, 학교장, 체육회 임원 및 선수 등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구미시선수단 필승 결의대회 및 결단식을 가졌다.
구미문화원(원장 라태훈)이 지난 4일 유교문화의 올바른 정립과 전승, 선비정신과 동양고전의 이해를 돕기 위한 유교문화 인문학 강좌를 경상북도교육지원청 구미도서관 3층 제1강의실에서 개강했다.
비영리민간단체 꿈을이루는 사람들 산하 구미 마하이주민센터(센터장 구병화)가 지난 7일 캄보디아 ‘쫄츠남’ 새해 행사를 가졌다. 캄보디아는 태양과 캄보디아가 수직선상에 있는 양력 4월15일을 새해의 시작으로 삼는다.
핀 꽃은 피어나는 만큼 잠깐이다 사랑한다 그대여, 짧은 인사 건네기도 전에 지는 게 꽃잎이다
전문대 국내 최초인 구미대 배구단이 4일 창단했다. 대구경북권 대학으로서도 처음이다. 정창주 총장, 장세용 구미시장, 백승주 국회의원,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대한배구협회 관계자, 관내 초•중•고 배구부 선수와 학부모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비산동 LG게스트 하우스에서 진행된 창단식에서는 경북체육회의 창단지원금, 대한체육협회의 지원용품, 구미시 체육회와 구미시 배구협회, 경북배구협회의 후원전달식도 가졌다.
구미출신 산악인 홍성택 대장이 지난 달 29일 오후 히말라야에서 4번째로 높은 해발 8천516m의 로체 남벽을 오르기 위해 네팔 카투만두로 향발했다. 6번째 불굴의 도전이다.
구미 형곡중학교(교장 장병철) 육상부가 지난 달 30일 대한육상연맹, 한국방송공사, 조선일보사, 코오롱이 공동주최한 가운데 경주 일원에서 펼쳐진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에서 처녀출전해 남자부 단체 3위, 여자부 단체 5위를 차지했다.
구미시민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 준 시민의 대표축제인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 4월27일(토)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4시30분까지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열린다.
구미시 인동과 진미동을 가로지르는 도심하천 이계천이 상전벽해 한다. 환경부가 지원하는 ‘2020년 통합ㆍ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대상지로 선정된 이계천에는 2020년부터 2025년까지 6년간 국비 420억원 등 총 85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구미의 대표적인 봄꽃 축제인 제28회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 금오산 벚꽃축제가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금오산 일원에서 열린다.
아름다운 선율로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경북북도 환경연수원(원장 심학보) 산하 에코그린합창단이 지난 달 28일 환경연수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신동체육공원 진입로 개설공사 5억원과 구미시 근로자 문화센터 시설개선 공사 4억원 등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9억원을 확보했다고 자유한국당 장석춘 의원이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미을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장의원은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1976년 10월26일 박정희 대통령을 시해 해 10월28일 전두환 합동수사본부장에 의해 체포된 김재규는 내란목적 살인 및 내란 미수죄로 사형선고를 받고, 1980년 5월24일 사형이 집행됐다. 이렇게 김재규가 유명을 달리한 지 어느덧 39년의 세월이 흘렀다.
경북도청 로비에 이의근․김관용 전임 지사의 발자취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 전시물을 설치했다. 이철우 도지사의 제안으로 지난 해 말 자료 수집을 시작으로 홍보방식 선정을 거쳐 4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구미시 광평동(동장 서춘희)살구나무 거리에 봄바람을 실은 새하얀 살구가 꽃 봉우리를 터뜨리면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구미시 인동동(동장 문창균) 체육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7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장세용 구미시장, 김태근 의회 의장, 안주찬 의원과 기관단체장 및 회원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이우창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체육회 임원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협조에 힙입어 체육회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었다”면서 “신임 회장단이 체육회 발전을 위해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닿는 데까지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