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구미시의회 운영위원회가 가결한 ‘구미시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따르면 의원이 공소제기된 후 구금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의정활동비 및 월정수당을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제265회 임시회 기간 중인 14일 ‘강동청소년문화의집,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주요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을 점검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3월 14일 코로나 19로 2년 6개월 동안 중단되었던 무료급식소 현장급식을 재개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제조업 네트워크 및 교류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4일 부터 제조업 네트워크(가칭 구미리딩컴퍼니포럼)를 구성·운영한다.
경상북도는 이달부터 대변인을 보좌하며 언론 및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권역별로 부대변인을 지정해 운용한다.
특별법으로 가중처벌 되는 중한 재산범죄의 경우, 친족상도례 적용을 배제하자는 제한 법안 발의됐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0일부터 4월 16일까지 SNS 캐릭터 홍보 및 구독자 증가를 위한 연화지 오삼이 인증샷 찍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북도는 10일 구미 탄소성형부품 상용화 인증센터에서 2023년 제1회 탄소산업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9일 오후(현지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회의장(Sepetçiler Pavilion)에서 무스타파 쉔톱 튀르키예 국회의장과 양자회담을 갖고 지진피해 복구에 관하여 긴밀한 협려관계등을 논의했다.
경북도는 인구감소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 미혼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결혼자금 만들기 프로젝트 ‘청년근로자 사랑채움사업’을 실시한다.
김천시 감문면(면장 민래기)은 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3월 2일부터 4월 28일까지 산불예방을 위해 감문면 직원 12명과 감시원 8명 총 20명 5개조를 편성하여 야간 산불감시활동에 나섰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부터 11월까지 임산부를 대상으로 구미보건소, 인동보건지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임산부교실을 운영한다.
기획재정부 소속 주요 간부공무원의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경북도는 봄 개학기를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5주간 유치원·초・중・고등학교 주변 노후간판, 현수막, 전단지 등 불법광고물 정비에 나섰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27일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2개 부처를 방문해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전 방위 활동을 전개했다.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노웅래 의원 등이 대표발의한 악취방지법이 통과함에 따라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한 획기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지난 2월 21일부터 전기자동차(승용, 화물, 승합)에 대한 민간보급사업 접수를 시작했다.
구미시설공단은 지난 23일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채동익 이사장의 임기가 오는 3월 31일 만료됨에 따라 후임 구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이 기획재정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래 69년간 600조원대에 머물렀던 국가채무가 문재인 정부 5년만에 1000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