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구미시 출범 이전인 2022년 4월 4일 체결한 ‘대구취수원 구미이전 협정 체결식’이 초래한 후유증이 일파만파로 확산하고 있다.
구미시는 24일 선산읍 선상동로 125-118번지 일원에서 구미시 제1호(경상북도 제7호) 민간정원(행복한 정원)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24일 민주당 상주·문경 지역위원장 선출과정에서 금품살포 의혹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성명서를 내고 상주·문경 시민에게 사과하고 선관위와 관계기관은 철저히 조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 했다.
경상북도(동물위생시험소)는 민족 고유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원활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도축장을 공휴일에도 운영하는 한편, 미생물 및 항생제 잔류물질 검사 등을 강화해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상북도의회 제334회 임시회가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24일 오전 10시 20분, 국회 소통관에서 직업계교등학교의 안전한 현장실습 확보와 정부(산하기관) 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한 국회 결의안 발의 공동기자 회견을 열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CON 2022 LA’에 참여해 K-Food 소비자체험홍보관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사)경북자연사랑연합(사무처장 김선옥)는 24일 홍준표 대구시장이 구미시 '맑은 물 나눔과 상생 발전에 관한 협정' 파기로 대구취수원을 안동댐으로 이전 하겠다는 발언을 두고 구미시 각 사회단체들이 성명서를 내고 대구시와 구미시는 양 지역 간의 갈등을 조장하는 행위를
최근 구미시의회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의장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홍준표 대구시장을 주목하고 ‘구미시민을 유린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경상북도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2022 뉴욕홈리빙박람회(이하 뉴욕나우 NY NOW)’에 지역 생활용품업체 8개사로 구성된 공동관을 운영했다.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을 국회의원,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 임기 동안 공영방송 MBC의 언론중재위원회(언중위) 조정신청 청구 실적이 2배가량 급증, 지상파·종편 사업자 중 1위를 기록했으며, 언중위의 손해배상 조정금액에서도 MBC는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주한 중국대사관이 주최하는 ‘한중 수교 30주년 경축 리셉션’에 참석해 양국 수교 30년의 성과를 축하했다.
허대만 전 경북도당위원장이 2022년 8월 22일 오전 6시 경 향년 54세의 일기로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22일(월) 오전 08시 시청 구내식당에서 농심 구미공장에서 갓 튀겨낸 신라면을 이용하여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에 참여한 구미시 공무원 40여 명과 함께 색다른 시식회를 열었다.
민선 8기 ‘축산악취 저감 T/F팀’은 지난 19일 사직교, 거점소독시설 등군위읍 소재 10곳에 축산악취 저감 순찰함을 설치했다.
지난 20일 김천시와 김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김천시검도회 주관하는 제18회 김천시장배타기 검도대회』가 감천초등학교 고당관에서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펼쳐졌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된 상주 역사기록 찾기 공모전에 접수된 254점의 기록물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을 포함한 24명의 입상자를 선정했다.
안동시는 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임신부터 출산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의성군은 관내 벼 재배 농가에 우렁이 지원사업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 호평을 받고 있다.
민심은 흐르는 강물과 같다. 물살은 늘 상류에서 하류로 흐른다. 그게 순리이다. 하류에서 상류로 물살을 바꿀 수는 있다. 하지만 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