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실시한 대선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득표력을 6.1 구미시의원 선거에 대입할 경우 국민의힘 특정후보에게 득표력이 집중되면 나머지 후보들이 당선을 장담할 수 없다
4월 20일 국회가 공직선거법을 의결한 데 이어 4월 28일 경북도의회가‘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일부개정 조례안’의결에 따라 구미시 선주원남동과 도량동이 도의원 제1선거구, 선주원남동이 시의원 가선거구로 확정됐다.
경북정치신문과 K문화타임즈가 2022년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구미 동시지방선거 기획 특집을 공동 취재 보도합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구미시가 경북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2022 예술인파견지원-경북예술로(路)’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미대는 4일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3.0)에 선정됐다.
구자근 의원이 행안부로부터 도봉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를 위한 특교 7억원을 확보했다,
구미청년회의소(회장 정동진)가 지난 5월 3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구미청년회의소 1층 대강당에서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후원금과 물픔 전달식을 r가졌다,
김영식의원이 고아읍 생활체육센터가 차질없이 준공 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의 특별교부금 7억 원을 확보하였다고 .
어린이날 100주년에 맞춰 국회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이하 국회어린이박물관)이 지난 3일(화) 개관했다.
6•1 구미 지방선거를 27일 앞둔 5월 4일 현재 구미시장과 도•시의원 대진표가 짜여졌다.
이양호 예비후보의 무소속 출마 선언이 6.1 구미시장 선거의 주요 변수로 급부상하면서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긴장 모드로 급선회하고 있다.
김인철 교육부장관 후보자가 자신이 지도한 박사제자의 논문심사를 ‘방석집’으로 불리는 고급음식점에서 접대를 받으며 했다고 교육위원회 서동용 의원이 밝혔다.
국민의힘 경북도당공천관리위원회는 3일 구미시 기초의원 후보자(공천자)를 다음과 같이 확정 발표했다.
이양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3일 오전 구미시청 앞에서 지지자 및 기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하고 구미시장으로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구미 도의원은 6명에서 2명 증원된 8명, 지역구 시의원은 20명에서 2명이 증원된 22명으로 늘어나게 됐다. 그만큼 경북도의회에서 구미출신 도의원의 위상이 강화되는 계기가 마련됐다.
구미시의회는 5월 2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정책지원관 임용시험에서 선발된 정책지원관 3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2일 의장비서실장(차관급)에 최종길 前 국회의장 정무수석비서관을, 정무수석비서관(1급)에 한민수 前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을 각각 임명했다.
포도왕은 분기별 절도범 검거 실적이 우수한 팀을 선발하여 팀 내 우수경찰관에게 부여 시상제도이다,
구미경찰서는 지난 27일 구미경찰서 소회의실에서 `22년 녹색어머니연합회 임원진 위촉장 수여식을 하였다.
유권자인 구미시민은 자신의 권리를 소중하게 행사하기 위해 고민해야 한다. 군중 심리에 휩싸여 소중한 자신의 한표를 행사한다면 구미발전은 물론 시민의 행복은 기대할 수 없다. 현명한 시민이 유능한 일꾼을 탄생시키는 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