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상주시, 추석 명절 앞두고..."청렴캠페인·청렴교육 실시..
뉴스

상주시, 추석 명절 앞두고..."청렴캠페인·청렴교육 실시"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9/21 09:45 수정 2023.09.21 09:45
- 부패취약기간 부패행위 발생 사전 예방, 청렴의지 제고

상주시가 청렴공직 문화를 세우기 위해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상주시는 2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패취약기간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영석 시장과 최우진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공보감사실, 공무원노조 상주시지부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최근 개정된 청탁금지법 시행령과 공직자가 지켜야 할 행동강령, 이해충돌 방지제도 등에 대한 홍보물을 직원들에게 배부하고 청렴실천 동참을 유도했다.

또 이날 오전 10시에는 상주문화회관에서 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 최근 1년 이내 신규·승진자 등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 및 조직문화 개선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실시한 간부공무원 부패위험성 진단용역결과 도출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공직사회 안팎의 갑질 행위, 연고주의 등 공직사회 부패 취약 부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고 개선 의지를 고취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문양근 청렴교육 전문강사의 게임을 활용한 참여형 교육을 통해 교육의 몰입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명절을 앞두고 직무관련자로부터 선물, 금품 수수 등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위반으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이번 추석은 작은 선물, 식사보다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건강한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라고 강조했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사진=상주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