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이하 인신위)는 지난 29일 자율심의에 참여하는 서약사를 대상으로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과 공동으로 제1차 인터넷신문-생명지킴이 저널리즘 특별과정을 진행했다.
구미시가 7월 4일 자로 인사발령을(전보) 했다.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은 실업급여의 반복수급 및 부정수급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추진하여 도덕적 해이 문제를 근절해야 한다“고 밝혔다.
재적의원 25명의 투표로 강승수 의원 10표 안주찬 15표를 획득하여 안주찬 의원이 과반을 넘어 제9대 구미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당선되었다.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907세대가 6월30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지난 19일 국민의힘 시의원 당선인들이 제9대 구미시의회 전반기의장 내정 이후 야기된 혼란 상황이 가라앉는양상이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의 체납 발생 시 청년의 상환능력을 선제적으로 확인해 복잡한 신청 없이도 상환유예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칠곡군은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덜고 소비 여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27일부터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위군 화본역에서 오는 7월 2일 오후 3시에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경북권 청춘마이크 공연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불과 4일 후면 새로운 구미자치 시대가 열린다. 새롭게 출범하는 구미 자치 일꾼들은 어깨가 무겁다.
다음 달 1일 출범을 앞둔 9대 구미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구성에 난항이 우려된다. 현재로선 시계 제로이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의 ‘민선8기 구미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새희망 경제도약 프로젝트’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젊은 도시 구미시의 교육정책 무게감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는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
경상북도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교통공단’)의 지역청년 공유사택에 입주할 청년 1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자근 의원이 지역중소기업의 지원과 육성을 위한 지자체의 지원업무를 명시해 지역경제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법개정안을 추진한다.
우리나라의 법인세 최고세율은 OECD 회원국 평균 법인세 최고세율인 21.5%보다 높은 수준으로, 기업에게 과도한 부담으로 작용하여 일자리와 투자 등의 경제 효율성을 저해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고 있다고 말했다.
구미봉곡초등학교(교장 박재휘)는 6월 16일 대만 이싱(Yi Xing)초등학교와 온라인으로 서로의 문화와 언어를 소개하는 공동수업을 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16일 경주의 계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전 전반을 점검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북도는 17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포스텍과 함께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이 17일 스타트업 특허심사를 3개월로 단축 우대심사 확대 할 수 있는 내용의 특허법 일부 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