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조해진 의원, 이준석-송영길 대표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정치

조해진 의원, 이준석-송영길 대표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합의 보도, 사실이라면 황당한 일

김석영 기자 입력 2021/07/13 10:41 수정 2021.07.13 10:44


조해진의원이 이준석대표.송영길대표와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합의 한 것이 사실이라면 당론과 위배된다는 이야기 이다.
조해진의원실 사진 제공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은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이준석 당대표 에게 재난지원금 지급 합의와 통일부 폐지 등에 관해 입장을 밝혔다.


이준석 대표가 송영길 대표와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합의했다고 보도됐다. 사실이라면 황당한 일이다. 우리 당의 기존 입장은 반대였다.

전 국민 지급을 통한 소비촉진은 코로나 방역에 역행하는 것이고, 실제적 피해자에 대한 보상, 지원을 줄이는 결과를 가져오며, 소득재분배에 역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지난 2~4차 지원에서 선별적 지원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기도 했다. 이준석 대표가 당의 기존 입장과 다른 합의를 해준 경위가 밝혀져야 한다. 대표가 독단적으로 결정한 것이면 큰 문제다. 이 대표가 밝혀야 할 사항이다.

또한 통일부 폐지 등 정부 조직개편 문제도 대선 예비후보들이 공약 차원에서 주장하는 것은 타당하지만, 당 대표가 말하는 것은 당의 공식 입장 또는 당론으로 비치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의미가 다르다. 이 대표가 당내 소통에 좀 더 노력해야 하고, 발언에 신중해야 한다."고 밝혀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