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코 윈터리그 세 번째 이야기가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구미코 전시장에서 열린다.
경상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3개 단체는 지난 10일 구미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장애인 선수 고용 증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경북뉴비젼포럼 명사 초청 특강이 지난 7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임종식 경북 교육감을 모시고 경북교육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주제를 가지고 5차 포럼을 가졌다.
김천시의회(의장 나영민)는 12월 2일부터 26일까지 25일간의 일정으로 제24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김충섭 시장이 지난 28일 대법원 상고가 기각되고 시장직이 상실되면서 김천시의회는 안타까운 마음과 깊은 유감을 전한다“며 성명을 발표했다.
김천시의회 나영민 의장과 김세호, 김석조 의원은 지난 22일 새벽 양금동 황남치안센터 앞 상수도관 누수 현장을 찾아 긴급 복구 작업을 실시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신속한 복구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달 26~27일 10만 명 이상 다녀간 제1회 김천 김밥축제 이후 직지사 일원 등을 찾는 주말 평균 관광객 수가 2배 가까이 늘어 음식업·숙박 등 지역 상권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밝혔다.
외국인‧이민행정의 컨트롤타워로서 정부에서 신설 추진 예정인 출입국‧이민관리청의 최적지가 경북 김천시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024 체육발전유공포상 및 제62회 대한민국체육상 전수식이 지난 12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김천시농산물가공연합회(맛피아)는 지난 10월 26일부터 이틀간 성황리에 개최된 ‘김천 김밥축제’에서 얻은 수익금 '백만 원'을 지난 7일 김천복지재단에 기부했다.
김천시는 7일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정보를 전달하거나 광고 표시하는 시스템) 시정 홍보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황두영 의원은 “얼마 전 구미의 A고등학교에서도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했으며, 이는 경북 교육기관의 성 인지 감수성이 현저하게 낮은 것은 아닌지 생각된다”면서 향후 이와 같은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통해 피해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행정을 바란다“고 촉
2024년도 경상북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경북도의회 윤종호 의원(구미)이 7일 모듈러 교실(임시교사) 중고품 자재 사용과 특정 업체 계약 편중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질타했다.
김천시는 5일 ‘2024년도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에 김천 숲속 야영장, 증산 수도 캠핑장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권광택)는 지난 1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경상북도 저출생 대응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1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영남권 5개 시도 경제 담당 공무원과 연구기관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영남권 경제관계관 포럼’을 개최했다.
국가유산청이 31일 김천 직지사 대웅전 삼존불탱화(석가여래삼불회도)를 국보로 지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구미 구평동 별빛공원에서 제8회 인동 도시 숲 문화축제가 지난 27일 성황리 열렸다. 행사는 인동. 진미 도시 숲 문화축제 공동 추진 위원회가 주최하고 구미 문화원 주관으로 구평동 별빛공원에서 개최했다.
경북 김천에서 2024년 ‘부곡맛고을 festival’과 황금시장에서 ‘황금포차 시즌2’ 야시장이 개최된다.
가을철 별미 송이버섯이 올여름 폭염과 가뭄의 여파로 수확이 예년보다 1주일 이상 늦어지면서 송이 품귀현상으로 송이값이 금값보다 비싸 일반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현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