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명구 국회의원. |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강명구 의원(국민의힘 경북 구미시을)은 지난 19일 지역 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특별교부금 7억 9,6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예산은 옥성초등학교 옥외체육관 증축과 도개고등학교 특별교실 확충에 투입된다.
이번 확보된 특별교부금은 2025년 지역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특별교부금으로 총 7억 9,600만 원 확보된 예산은 ▲옥성초 소규모 옥외체육관 증축에 2억5,000만 원 ▲도개고 특별교실 3개 실 증축에 5억4,600만 원이 각각 투입된다.
옥성초등학교에 설치될 옥외체육관은 기후 악화나 미세먼지 등으로 실외 활동이 어려운 날에도 체육수업 및 각종 학교 행사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학생들의 건강권과 교육활동의 다양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개고등학교에는 부족한 학습공간 해소를 위한 특별교실 3개 실이 증축된다. 이에 따라 쾌적한 교육환경이 조성되고, 수업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강명구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는 경북도교육청과 구미교육지원청, 그리고 지역구 의원들의 협조 덕분”이라며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석영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경북정치신문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