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상공회의소 경북FTA활용지원센터, RCEP 활용 방안..
경제

구미상공회의소 경북FTA활용지원센터, RCEP 활용 방안 설명회 개최

김석영 기자 입력 2021/08/20 15:10 수정 2021.08.20 15:10
경북지역 수출입기업 담당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RCEP 활용 방안 설명회’

경북지역 수출입기업 담당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RCEP 활용 방안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구미상공회의소 사진 제공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구미상공회의소 경북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김달호)는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8월 20일(금) 14:00-15:00 구미상의 1층 중회의실에서 경북지역 수출입기업 담당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RCEP 활용 방안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경북지역 수출기업들에게 RCEP 활용전략 및 시사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FTA 개요, RCEP 협정체결 시사점, RCEP 활용전략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북FTA센터 관계자는 “RCEP은 전 세계 GDP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FTA이며, 한국이 참여하는 최초의 메가 FTA이다. 잠재력이 높은 국가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는 만큼 교역·투자 활성화와 수출시장 다변화를 통한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경북FTA활용지원센터에서는 지역 수출입기업들이 FTA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FTA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 FTA 협정국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 지원 등 여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전화(054-454-6603) 또는 구미상공회의소에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