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상공회의소, 구미산단 신성장 전략 세미나..
경제

구미상공회의소, 구미산단 신성장 전략 세미나

김석영 기자 입력 2021/12/17 11:18 수정 2021.12.17 11:18
- 사업재편계획의 지원요건은 과잉공급의 해소, 신산업 진출, 산업위기지역의 경제활력 회복을 충족하는 기업

정준우 소위원장은 기업활력법상 사업재편의 개념, 사업재편계획의 상담·신청에서부터 심의·승인까지의 절차, 각종 지원 및 혜택, 승인현황과 성공사례 순으로 진행하였다.
사진=구미상공회의소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구미상공회의소는 16일 14:00-15:30에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제조업체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산단 신성장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정준우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 소위원장(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이 강사로 초빙되어 ‘기업의 사업재편 사례와 확대방향’에 대해 발표하였다.

정준우 소위원장은 기업활력법상 사업재편의 개념, 사업재편계획의 상담·신청에서부터 심의·승인까지의 절차, 각종 지원 및 혜택, 승인현황과 성공사례 순으로 진행하였다.

사업재편계획의 지원요건은 과잉공급의 해소, 신산업 진출, 산업위기지역의 경제활력 회복을 충족하는 기업이라고 설명하면서 미래형 자동차, 바이오·헬스 등 신산업에 대한 범위 그리고 생산성 증가와 산업구조 고도화를 성공시킨 공동사업재편의 기업사례를 소개하였다.

이어 조상재 코트라 구미분소장이 ‘2022 KOTRA 수출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였다. 조상재 분소장은 코트라의 주요 서비스인 기업 성장단계별 수출지원사업과 무역사절단, 해외수출지원, 해외전시회, 마케팅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선택형 수출지원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해외지사화사업, 해외시장조사 지원사업 등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2022년 코트라 구미분소 5가지 중점사업 등을 설명 하였다.

김석영기자=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