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의회 ·구미시 인사권 독립 안정적 추진 위한 업무협약..
지방자치

구미시의회 ·구미시 인사권 독립 안정적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석영 기자 입력 2021/12/23 10:15 수정 2021.12.23 10:16
- 내년 1월 13일부터 시행되는‘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및 지방의정 수요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위한 협약

구미시의회와 구미시는 협약내용의 효율적인 추진과 세부사항 협력을 위해 인사권 독립 이후에도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사진=구미시의회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22일 의장실에서 ‘구미시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재상 의장, 의회 의장단 및 의회 공무원,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주요내용 설명, 상호 인사, 협약서 서명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내년 1월 13일부터 시행되는‘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및 지방의정 수요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의회 사무기구 및 관련 업무의 공백없는 추진을 위해 이루어졌다.

김재상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등 의회의 권한과 책임이 증대된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의회 전문인력 확보와 인사 자율성 강화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시민중심의 의회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의회와 구미시는 협약내용의 효율적인 추진과 세부사항 협력을 위해 인사권 독립 이후에도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석영기자=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