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이태식 경북도당 부위원장, 구미시장 예비후보등록, “변..
지방선거

이태식 경북도당 부위원장, 구미시장 예비후보등록,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구미에 희망의 새 물결, 새 바람을"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3/11 17:55 수정 2022.03.11 17:55
- 희망의 새 물결은 현장소통에 강한 기업CEO 출신 이태식과 함께
- ‘ 행정은 부시장, 시장은 비즈니스 ’변화와 혁신의 구미!

이태식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은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구미에 희망의 새 물결, 새 바람을 이끌어나가겠다.
사진=이태식 예비후보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이태식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은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상북도 구미시장 예비후보로 11일 등록했다.

이 부위원장은 “지난 2018년 보수의 심장 구미에서 민주당에 빼앗긴 구미시장을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반드시 탈환하기 위해 출마했다”면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구미에 희망의 새 물결, 새 바람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에서는 당리당략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지자체를 이끌어가는 시장은 그보다 앞서 시민의 정주여건 개선과 경제 활성화 정책을 구상해야 한다”면서, “추진력과 실천력, 약속이행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약 30여년간의 관료 출신 시장들의 탁상행정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구미 경제를 리모델링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예비후보 등록전 박정희 생가에 들러 참배하는 이태식 후보
사진=이태식 예비후보

이어 “구미의 미래는 시장이 독단적으로 구상하고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만들어가는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시민참여형 정책구상을 통한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태식 예비후보는 제9대, 10대 경북도의회 의원,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다수의 기업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1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