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국민의힘 제2선거구 송원호 도의원 예비후보 개소식......
지방선거

국민의힘 제2선거구 송원호 도의원 예비후보 개소식....지역경제 회생과 활성화 최선을 다하겠다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4/14 10:59 수정 2022.04.14 11:13
-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구미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고자 한다”
- IT 구미의 미래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송원호 도의원 예비후보 개소식 출마 소견 발표
사진=경북정치신문
송원호 도의원 예비후보 가족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송원호 구미시 제2선거구 도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선거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정개특위 선거구 획정이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시, 도의원 예비후보들의 선거 사무실 개소를 미루고 있는 상황에서 송원호 도의원 예비후보가 먼저 도의원 선거 사무실을 개소하고 득표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영순 전 금오공대 교수, 심일섭 대한명장협회장, 곽현근 민족통일협의회장과 지지자 및 가족. 지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영순 전 금오공대 교수는 축사를 통해 구미대학 정보통신과 공학사로서 기술의 발판을 닦아왔고, 금오공대 석•박사 과정을 거치면서 제일정보통신을 지역의 강소기업으로 발전시켰다.”며 송 후보는 구미 중소기업의 개척자로서 벤체 창업가로서 존경을 받는 기업가라고 축하의 말을 전하였다.

이어 심일섭 명장은 송 후보는 지역의 산업일꾼으로 서의 역할도 훌륭히 잘하시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봉사활동에도 최선을 다하며 지역발전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훌륭한 후보라고 소개했다,

송원호 도의원 예비후보는 출마소견에서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다가오는 6월 1일 지방선거 구미시 제2선거구 도의원으로 출마하게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국내 최대 전자산업단지인 구미에서 정보통신 전문기업인 제일정보통신을 설립하여 상호에 걸맞게 지역사회에 제일로 필요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한 결과 정보통신의 다양한 분야에서 큰 성장과 인정을 받아왔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해왔다. “고 밝히기도 했다.

 

이어 송원호 도의원 예비후보는 지역발전을 위해 7가지 공약을 제시하였다.

 

▲ 첫째, 위기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적극 지원하여 지역경제의 회생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해 골목상권을 되살리고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지역에 각종 정부지원사업 유치, 경영안전자금 지원, 도시재생사업, 음식문화 특화거리 조성 등 필요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둘째, 구미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문화·예술·생활체육을 체험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여건을 적극 조성하겠습니다.
아름다운거리 조성, 도시숲길, 야간경관조명, 소극장, 다양한 생활체육시설, 테마별 핫플레이스 조성, 특화된 문화예술 및 지역축제 행사,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존 구축 등을 통해 젊은이들이 찾아오고 머물고 싶은 지역으로 바꾸겠습니다.

▲ 셋째, 사회, 문화, 행정 안전망 구축을 통해 사회복지 사각지대 Zero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행복 100세, 건강 100세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기 위하여 노인돌봄서비스, 우리동네 돌봄단 운영, 다양한 노인건강복지 프로그램과 스마트 헬스 케어 서비스를 지원토록 하겠습니다.

▲ 넷째, 여성들이 살기 편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구미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평생학습기반 구축과 여성취업, 창업지원 강화, 육아·출산 지원사업 추진, 여성안전을 위한 무인택배함 및 CCTV 설치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다섯째, 교육, 청년정책, 정주여건 개선을 통하여 젊은이들이 찾아오고 지역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구미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초·중·고등학교를 위해 교육환경 개선과 우수 교육프로그램 발굴지원, 청년문화공간 및 청년주택 확충 등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여섯째, 지역민들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친환경 안전도시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저의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재난대응 체계를 갖춘 도시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원활한 대중교통체계 구축을 통해 생태축 중심의 스마트 안전도시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저감 실현을 위해
도심 내에도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의 활용 비중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일곱번째, 도로 및 노후시설 개량, 지역내 제반 시설을 위한 예산확보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지역민들의 원활한 일상생활을 위해 교통 과밀지역을 파악 이를 개선하고 필요한 예산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지역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신속히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상훈 사항-
대구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 2021,12,30
과학기술 정보통신장관상 2019.04.22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017.05.25
특허청장상 수상 2018.9.6
통일부장관상 2017.9.27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1.06.7
경상북도도지사 표창장 3회 2007.2012
구미시장 표창 2016.06(남유진). 구미시장 표창 2019.12.13(장세용)
서울통신기술 대표상 표창(송보순) 삼성서비스 우수 3회
대구지방조달청장 표창
경북 경찰청장 감사장 2017.10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이사장 (남유진) 2011.04
송정여자중학교장 감사패 2014.12
구미시 방범연합회 감사패 2015.10
글로벌 IP스타 기업 지정 2017.03.27.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표창 2017.02.23
가족 친화인증기업 2021,12,01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후보 경북선거대책위원회 구미시 갑지역 본부 지역선대본부장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