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윤사모 신여성회, 김영택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지..
지방선거

윤사모 신여성회, 김영택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4/15 14:21 수정 2022.04.15 14:21
- 윤사모 신여성회는 지역내 모든 여성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다양하게 부여하고, 그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적극 반영되는 도시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적임자는 김영택 후보”라며 김 예비후보 지지 사유를 밝혔다.

윤사모 신여성회 김영택후보 지지선언
사진=김영택 후보 사무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윤사모 신여성회 구미지회는 지난 14일 국민의힘 김영택 구미시장선거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김 예비후보와 간담회 및 여성 정책논의 시간을 갖고 지지를 선언했다.

이 날 참석한 60여 명의 윤사모 신여성회 구미지회는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구미’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구미지역의 30~40대 아동 양육가구 여성들의 육아 전담 후 재취업 및 경력보장, 취업 지원 제도, 더 나은 주거 안정성 조성, 지역민 출산장려 지원 정책 등의 임신·출산·육아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내 모든 여성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다양하게 부여하고, 그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적극 반영되는 도시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적임자는 김영택 후보”라며 김 예비후보 지지 사유를 밝혔다.

이들은 지지 선언문을 통해 “김영택 후보는 현재 구미의 지역 여성 지원정책을 새롭게 활용할 방안과 저출산·고령화 사회 대비 구미시 인구정책에 관한 계획을 다년간 준비해온 후보”라며 “경상북도 정무실장의 행정 경험과 도의원 시절의 정치력에 바탕을 둔 축적된 경험의 준비된 구미시장 예비후보 김영택을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김 예비후보는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지역 인구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에 적합한 맞춤형 인구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고, 기존에 시행되고 있는 ‘출산축하금 지원 및 첫만남 이용권 지원’, ‘출생아당 200만원 이용권 지급’ 정책과 더불어 구미영유아센터와 청소년센터 설립하여 구미시민들의 양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며, 지자체의 특수성을 고려하고 각 현장에 맞는 정책들로 구미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