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재계발 재건축 대대적으로 규..
지방선거

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재계발 재건축 대대적으로 규제 완화 할 것”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4/19 10:16 수정 2022.04.19 10:16

김장호(전 청와대 비서관)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장호씨의 심쿵약속’ 일곱번째 공약으로 ‘재계발 재건축 규제 완화’를 추진 하겠다고 17일 약속했다.
사진=김장호 예비후보 사무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김장호(전 청와대 비서관)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장호씨의 심쿵약속’ 일곱번째 공약으로 ‘재계발 재건축 규제 완화’를 추진 하겠다고 17일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노후된 원도심의 재계발 재건축에 대한 대대적인 규제 완화를 통해 거주환경을 개선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혀 나가겠다”며 “재계발 재건축이 힘든 지역은 리모델링, 가로주택정비사업, 소규모 재건축사업, 자율주택정비사업 등을 적극 지원해 도시균형 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또 “시민들의 경제적 이익을 최대한 지켜주기 위해 용적률, 건폐율, 고도 제한 등에 대해서도 시 차원에서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며 “충분한 이주 지원책, 주민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소통 등 다각적인 차원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 제도를 벤치마킹해 인허가 관련 복잡한 정비사업절차를 간소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안전 진단, 조합 결성, 허가, 준공까지 최단 기간에 사업이 추진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 하겠다“고 밝혔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