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ICT 혁신 기업 지방 거점 유치..
지방선거

ICT 혁신 기업 지방 거점 유치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4/19 10:26 수정 2022.04.19 10:26
-네카라쿠배(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 민족, 라인) 유치 추진 및 지방 청년 특별 채용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아이디어 기업을 유치해 지방 청년을 특별 채용하고 지방 청년들의 사회적 박탈감을 해소하겠다
사진=김석호 예비후보 사무실
김석호 국민의힘 예비후보 한줄공약 카드뉴스
사진=김석호 예비후보 사무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국민의힘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ICT 혁신 기업 지방 거점 유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아이디어 기업을 유치해 지방 청년을 특별 채용하고 지방 청년들의 사회적 박탈감을 해소하겠다는 취지다.

김 예비후보는 “청년들 사이에서 ‘네카라쿠배’신조어가 유행이다.”,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 민족을 취직하고 싶은 청년들의 소망이 담긴 신조어”라고 말하면서 “지방 거점 아이디어 혁신 기업을 유치해 지방 청년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에서 말한 기업군들은 특별한 물류 비용과 제조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며 아이디어와 공간만 있으면 얼마든지 기업 운영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오히려 아이디어 기업을 지방에 유치하는 것이 수월할 수 있다”고 밝혔다.

ICT 기업 지방 거점 유치를 위해 김 예비후보는 “중앙정부의 힘을 빌려 ICT 기업군들의 대표들을 만나 지방 분권 차원과 상생 차원에서 설득하고, 기업 이미지 제고 차원과 통합신공항 배후도시로서의 기능들을 설명하며 기업 대표들을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추가적으로 “지난 4월 8일 윤석열 당선인께서 약속하신 내용을 토대로 지방 기업 세제 혜택을 비롯한 예산 지원 방안도 구체적으로 계획해 기업 유치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